티스토리 뷰

메밀차 만들기 마음을 안정시키는 메밀차 카페인

 

메밀은 성분이 차가우며 카페인이 없는 성분으로써몸을 안정시키면서 몸에 열이 많으신 분들은 드시면 아주 좋은 차입니다. 이렇게 몸에  많은 효능이 있는 메밀차를 어떻게 만드는 지 메밀차 만들기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밀차 만들기> 

먼저 좋은 메밀을 원하시는 만큼 구입을 하시고, 흐르는 물에 씻어서 깨끗하게 물기를 말려 줍니다. 물기가 남아있으면 메밀을 볶을 때 오래 걸리기 때문에 건조를 시켜주세요. 그 다음에 후라이팬을 달군 후 깨를 볶듯이 메밀의 색이 살짝 변할 정도록 볶아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둘째, 잘 볶아준 메밀을 드시고 싶은 양 만큼 냄비에 넣고, 물을 넣습니다. 이때 너무 탄 메밀은 우려낼 떄 쓴맛이 나기 떄문에 적다하게 색깔이 이쁜 메밀로 선택하셔서 냄비에 넣어 주시면 좋습니다.

 
셋째, 드시고 싶으신 만큼 메밀을 넣으신 후에 메밀차 만들기 위해 보리차를 끓이 듯이 물을 넣고 은근한 불에 끓여주시면 됩니다. 메밀차는 물 대신 마실 수 있게 하려면 좀더 연하게 달이기 위하여 물을 많이 넣어주시면 되요

   
넷째, 이렇게 완전히 달인 메밀을 다도기를 이용하여 드시거나, 더운 여름철에 시원하게 물 대신 드시고 싶은 신 분들은 연하게 끓여서 냉장고에 차게 보관하여서 드시면 메밀차 만들기가 끝나게 됩니다.

 <No 카페인 메밀차>

우리 몸 속에 카페인들이 들어오면 몸이 숙면을 취하지 못하고, 피로를 자는 시간에 피로를 잘 회복시키지 못하면 다음날 하루 일과를 시작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카페인이 많이 들어 있는 커피를 드시기보다는 트렌스 지방까지 없는 메밀차를 드시는 것이 훨씬 몸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