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갑상선암 수술 후 좋은 음식 먹고 회복시기를 당기자
 

 

 갑상선암으로 고통을 받다가 수술을 하시면 몸에 면역력이 많이 저하되었을 뿐만 아니라, 갑상선이 하는 일을 몸에서 못하기 때문에 체력이 많이 손실됩니다. 이렇게  갑상선암을 수술하시고 난 후 에 좋은 음식을 먹고 빠른 시일에 회복을 하여야 건강한 몸을 되찾을 수 있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는 회복을 돕는 갑상선암 수술 후 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갑상선암 수술 후 좋은 음식>

마늘

갑상선암을 수술을 하면 먼저 몸 안에 있는 암의 세포들이 더 이상 활동을 못하도록 하고, 그 주변에 암에 전이되지 않기 위하여 건강한 세포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때 갑상선암 수술 후 좋은 음식인 마늘을 드시면, 마늘은 암을 생성 시키는 것을 억제할 뿐만 아니라, 세포의 변형을 막기 때문에 아주 탁월한 음식입니다.

토마토

갑상선 암을 수술하시고 나면 음식을 섭취하기가 많이 곤란한데요. 이때 토마토를 으깨고 갈아서 즙으로 마신다면 몸 안에 활성산소를 없앨 뿐 아니라, 몸을 회복하는데 아주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갑상선암 수술 후 좋은 음식인 토마토에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으로 인하여 갑상선 암이 재발하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해 줍니다.

견과류

암은 그 부위를 없애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부위 주변에 암의 세포가 더 이상 자라지 못하게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갑상선암 수술 후 좋은 음식 중에 틈틈히 챙겨 먹을 수 있는 견과류는 갑상선 주변에 암의 세포가 자리 잡지 못하도록 멜라직산이른 구성요소 덕분으로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양배추

갑상선 수술을 하시고 나면 몸의 회복력이 늦어지면 몸의 신진대사량이 떨어지고, 또한 상처부위가 덧나기 쉽습니다. 이때 갑상선암 수술 후 좋은 음식 이라할수 있는 양배추를 갈아서 즙으로 드신다면 양배추에 들어 있는 니트로 소아민이라는 효소로 인하여 상처부위를 빨리 치유하게 할 뿐만 아니라, 더이상 암의 세포가 활발하게 움직이지 못하도록 도와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