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춘곤증에 좋은 음식 봄철 나른할때 입맛 돋구는 음식 소개


봄철이면 여김없이 찾아오는 손님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춘곤증일 것입니다. 어느 회사는 춘곤증때문에 점심 식사를 한 후에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게까지 한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춘곤증이 몰려올 때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할까요? 오늘은 춘곤증에 좋은 음식과, 봄철에 나른할때 입맛 돋구는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춘곤증에 음식 & 입맛 돋구는 음식> 

달래

봄철에 나는 달래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많이 들어 있어서 피로회복과 춘곤증에 아주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춘곤증에 좋은 음식인 달래를 간장과 식초를 살짝 넣어서 섞은 봄에 나는 나물과 함께 섞어서 드시면 훨씬 춘곤증을 이기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봄철 나른할때 입맛 돋구는 음식이 되므로 몸이 건강해 질 수 있습니다.

냉이

냉이는 추운겨울을 이견낸 나물로써 잠이 쉴 새 없이 쏟아 질 때 냉이국이나, 냉이 무침을 드시면 냉이 속에 비타민과 단백질이 풍부하여 춘곤증에 좋은 음식이 됩니다. 또한 냉이를 드시면 떨어진 입맛을 살릴 수 있는 입맛 돋구는 음식 이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자주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딸기

춘공증을 이길 수 있는 과일 중 하나는 딸기 입니다. 이 춘곤증에 좋은 음식 중의 하나인 딸기 속에는 비타민이 아주 풍부하여 피부에 좋을 뿐만 아니라 몸에 면역력을 높여 줄 수 있기 때문에 딸기로 만든 쨈이나, 딸기 요거트, 딸기 쥬스를 자주 드신다면 훨씬 춘곤증을 잘 이겨내실 수 있습니다.

<봄철 나른할때 입맛 돋구는 음식>

봄철에는 자주 입맛이 없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때 봄철 나른할때 입맛 돋구는 음식으로 초봄 나는 여린 두릅을 약간 삶아서 초장에 찍어서 드시면 입맛이 다시 살아나는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두릅에는 단백질이 풍부하여 춘곤증에 좋은 음식 이기도 하기 때문에 봄철에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