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야자열매 먹는법 코코넛 야자열매 요리 알아두자

동남아시아 국가를 다니다 보면 야자열매를 종종 먹게 됩니다. 예전보다는 야자열매를 먹는 것에 대해 많이 익숙하지만 아직도 우리에게 낯설게만 느껴지시죠? 오늘은 야자 열매 먹는 법과 코코넛 야자 열매 요리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치

중국 남부 원산지로서 흔히 동남아시아에서 자주 먹어 볼 수 있는 대표적인 과일입니다. 리치의 맛은 시고 달며 독특한 향기가 있어서 한국사람이 먹을 때 처음에는 아무맛도 못 느낄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곧 리치맛에 익숙한 사람은 리치 야자열매 먹는법으로 곧 얼려서 아이스크림 처럼 먹습니다. 야자열매 요리 라고 하기엔 너무 간단하나요 ^^

 

클라

클라파는 칼로 열매 윗쪽을 잘라서 코코넛과 같이 그 안에 물을 먹습니다. 클라파야자열매 먹는법으로 코코넛 열매와 매우 흡사하게 그 안에 물을 다 먹은 후 하얀 과실부분를 긇어나 잘라서 먹는 야자열매 요리 방법이 좋습니다.

코코넛

야자열매 먹는법 중 코코넛는 앞에서 살펴본 클라파와 같이 그 안에 과즙과 과즙을 다 먹은 후 하얀 과육을 먹습니다. 과육을 드실 때 주의하실 점은 과육을 한꺼번에 너무 많이 먹게 되면 장에 무리를 주어 설사를 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하시기를 바랍니다.  

코코넛 아이스크림 요리법

집에서도 간단히 먹을 수 잇는 야자열매 요리 방법 중 코코넛 아이스크림은 과즙을 제외한 과육을 얇게 잘라서 갈아서 아이스크림과 섞어서 냉동 보관했다가 먹는 방법이다. 일반 아이스크림과 달리 아이스크림을 먹을 때에 씹히는 맛과 달콤한 맛이 있어 여름철 아이들 간식에 안성맞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