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감기에 좋은음식 커피 참고 목감기 음식 먹어보자

 



목은 우리가 음식을 삼키고 뱉고 할 수 있는 중요한 기관입니다. 이런 기관이 고통을 겪고 있으면 상당히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데요. 이렇게 목의 질환인 목감기에 걸렸을 때 우리가 섭취할 수 있는 좋은 음식이 무엇인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감기에 좋은음식>

도라지

목감기에 좋은음식 중에 하나인 도라지는 기관지를 튼튼하게 해 주는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목감기에 걸렸을 때 도라지를 생강, 배 등 달여서 복용하시면 아주 효과가 좋습니다. 평소에 기관지가 약하신 분들은 목감기 음식인 도라지를 꾸준하게 섭취해 주시는 것이 좋으며 목감기에 걸렸을 때는 따뜻하게 달인 도라지 물을 수시로 드시면 좋습니다.



따뜻한 물
따뜻한 물도 목감기에 좋은음식 중 하나입니다. 병원에 가시면 우리가 따로 음식이라고 말할 수 없는 물을 자주 드시라고 합니다. 이렇게 물을 드시게 하는 이유는 목감기에 걸리면 목 쪽에 수분이 자꾸 증발하여서 건조해지기 쉽기 때문에 목이 더욱 아파서 그렇습니다. 그러므로 평소보다 조금 따뜻한 물을 자주 섭취해 주시는 것이 목의 통증을 가라앉힐 수 있는 방법입니다.

 

 






파 역시 목감기에 좋은음식 인데요. 목감기에 걸렸을때에는 우리가 음식으로 자주 쓰는 파의 머리 부분을 진하여 달여서 드시면 목에 염증이 가라앉으면서 열을 내리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목감기 음식인 파의 달인 물을  하루에 세번씩 먹어보시는것도 목감기에 좋은 해결 방안이 될수 있습니다. 




<커피보다는 목감기에 좋은음식-차 >

목감기에 걸렸을 떄는 충분하게 휴식을 취해야 하는데 커피를 드시면 카페인이 들어 있기 때문에 휴식을 취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따뜻하게 목감기에 좋은음식인 갈근차를 드시면, 혈액을 잘 흐르게 하여 몸에 쌓인 독을 배출하면서 열을 내려주고, 목의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