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감기에 좋은차, 기관지가 약할때 목에 좋은 목감기에 좋은차

 

환절기가 되다 보니 아침 저녁으로 큰 기온차이로 인하여 목에 고통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이 생기셨습니다. 이렇게 기관지가 약하여 목이 아프신 분들은 어떤 차를 드시면 좋은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고, 특별히 감기에 좋은차에 대하여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기에 좋은차> 

무차

기관지가 약할때 목감기에 좋은차로 무차가 있습니다. 우리가 집에서 깍두기를 드시거나, 무국, 열무김치로 드시는 무를 이용하여 감기를 치료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감기에 걸리면 소화력이 떨어져서 음식물을 잘 소화를 하지 못하는데, 이때 무를 이용하여 밥을 드신거나, 식사를 하신 후 감기에 좋은차인 무차를 드시면 훨씬 감기가 잘 떨어집니다.
 

모과차

감기에 좋은차 중 모과가 나는 시절에 모과를 설탕에 재어서 차로 준비해 두었다가 모과차를 기관지가 약할때 목감기에 좋은차로 활용하여 아침 저녁으로 따뜻하게 드시면 감기를 치료하는데 훨씬 좋습니다. 모과에는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어서 바이러스로 인하여 면역력이 떨어진 장기들을 보충하여 주며, 목을 보호하는데 아주 탁월한 목에 좋은 차 입니다.

생강차

겨울철에 감기에 걸렸을 때 어머니께서 종종 만들어 주시었던 생강차는 감기에 좋은차 입니다. 기관지가 약할때 목감기에 좋은차로 활용할수 있는 생강을 설탕과 숙성시켜서 대추와 은행을 같이 넣어서 은근하게 달여서 복용하면 면역력을 높여 주어서 감기 바이러스를 이길 힘이 생깁니다. 


<목감기에 좋은 차>

오미자차

목감기가 오면 침을 삼키지 못할 정도록 목이 많이 따가우면서 아픕니다. 이때  오미자차를 따뜻하게 자주 드시면 목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가래를 삭히는 효능이 있어서 목감기로 아주 좋은 차 입니다. 이렇게 오미자차를  목에 좋은 차 로서 감기에 걸리전 부터 자주 이용하신다면 환절기가 두렵지 않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