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틱장애 치료법 유아에게 흔할수 있다는 틱장애 개선 하기

 


태어날 때 건강하게 태어났지만 성장하면서 아이들이 많은 환경과 유전적인 영향으로 인하여 자신도 제어할 수 없으며, 자신의 신체부분을 조절을 못하는 틱장애가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런 틱장애는 유아에게 흔하게 나타날 수 있으므로 이런 틱장애 개선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고,  틱장애 치료법에 대하여도 알아보겠습니다.

<틱장애 치료법>

주변사람들의 인식

효과적인 틱장애 치료법을 위해서는 먼저 틱장애를 앓고 있는 부모나 아이, 그리고 그 주변사람들이 정확한 틱장애에 대한 인식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틱장애는 심리적인 요인으로 인하여 생기는 질환이기 때문에 치료가 가능한 질병으로 이해하고 놀리지 않고 적절하게 보호하고 대처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약물치료

틱장애를 앓고 있는 아이들은 일반적인 틱장애 치료법으로 병원에 내방하여서 적절한 약물치료를 병행합니다. 이런 약물치료를 병행할 때는 대부분 일 년이상 복용하면서 증상이 좋아지면, 약의 복욕량을 줄여 나가면서 사회생활에 적응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심리치료

약물치료와 함께 틱장애는 심리적인 요인으로 인하여 오는 질환이기 떄문에 부모와 함께 심리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틱장애 치료법으로 좋습니다. 또한 틱장애를 앓고 있는 동안 아이가 다른 아이들에게 놀림을 당할 수 있기 떄문에 이런 놀림도 정확한 인식을 심어주어서 아이와 함께 잘 극복할 수 있도록 대화를 많이 나누것도 중요합니다.

<유아에게 흔할수 있다는 틱장애 개선하기>

어린 아이들이 정서적인 불안이나, 어떤 심리적인 압박감으로 인하여 틱장애가 온다면 그때 부모는 아이에게 틱장애라는 것을 인식시켜 주기 보다는 아직 나이가 어리기 떄문에 다른 아이와 동일하게 대하여 주는 것이 훨씬 아이가 스트레스르 받지 않습니다. 또한 아이에게 천천히 틱장애에 대한 인식을 시켜주면서 편안하게 받아들이고 치료를 권하는 것이 틱장애 개선 하기에 좋은 방법이 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