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묘지관리 요령, 음식 복장 효과적인 준비 및 벌초대행 서비스 알아보자

 

 


세상이 많이 바쁘게 살아가고, 핵가족화 되어가면서 많은 분들이 묘지를 관리하는 것을 소홀해 질때가 많이 있습니다. 또한 묘지를 관리하고 싶어도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할 지 모르기 때문에 오늘 이 시간에는 어떻게 묘지를 관리하는지 묘지관리 요령과 음식과 복장을 편안게 준비하고, 벌초대행 서비스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묘지관리 요령

묘지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묘지 주변을 정결하기 위하여 제초제를 쓰거나 잔디가 잘 자라게 하기 위하여 잔디가 좋아하는 비료를 주면서 잡풀을 뽑아주는 것이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적어도 일년에 두번 이상 관리를 하셔야 묘지가 엉망이 되지 않고 잘 관리가 된다고 합니다.

음식 및 복장

벌초를 하실 때 음식을 많이 하시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대부분 상을 몇가지 차리고 술을 올리는 정도만 하고 벌초를 이행하기 때문입니다. 벌초를 하실 때 음식은 묘지 주변에 벌이나 각종 벌레들이 있으므로, 벌이 오더라고 방어할 수 있는 보호망과 트레이닝복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또다른 묘지관리 요령으로 벌초를 하실 경우 반드시 신발을 무릎까지 오는 것을 신으시면 훨씬 좋고 손으로 벌초를 하시기 보다는 예초기를 사용하여 벌초를 하시면 훨씬 편하고 안전하게 묘지를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벌초대행 서비스

고유인 명절에 성묘를 하기 보다는 요즘 핵가족화로 인하여 많은 분들이 여행을 가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성묘를 주기적으로 가지 않으면 묘지가 형편없이 손상되기 마련인데요. 이것을 대행하는 서비스가 지역별로 상세하게 분류되어 벌초를 해 준다고 하니, 벌초를 가실 수 없는 분들은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벌초대행 서비스의 순서는 첫번째 지역 담당자와 함께 묘지의 위치를 확인한후 묘지위치나 장소의 넓이, 묘지의 숫자를 확인한후 가격이 대략 정해지는데, 각 지역마다 가격편차가 있기 때문에 그리고 각 묘역에 따른 벌초하기 번잡한 문제등이 있을 수 있으므로 가격이 고정되어 있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