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통증 및 관절변형 일으키는 무지외반증 수술 방법 알아두기


무지외 반증이라는 질병의 이름만을 들었을 때 너무 생소한 질병이라 익숙하지 않지만, 엄지발가락이 휘는 질환이라고 설명하면 다들 아시는 질병입니다. 이 질병은 우리나라에 많은 여성들이 볼이 좁고 높은 굽인 하이힐을 신으면서 많이 발생하는데요. 이런 무지외반응 수술 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지외반증 수술방법

높은 하이힐을 신으면서 엄지발가락이 옆으로 휘여 나오면 뼈를 깍아야 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뼈를 깍지 않고 그대로 두면 관절이 변형이 되고, 통증이 심해지기 때문에 수술을 해야 합니다. 예전에는 튀어나온 뼈를 깍는 방법을 많이 선택했지만 요즘은 통증을 완화시키면서 뼈를 바르게 잡아주는 방법을 시행합니다.


뼈를 바르게 잡아주는 무지외반증 수술 방법은 절골술과 골유합 등이 있는데 이와 같은 방법으로 교정을 했을 때는 재발이 거의 없습니다. 또한 무지외반증이 심하여 수술을 하신 분들은 3일 정도면 보호 신발을 신고 다니시면 무지외반증 고통으로부터 벗어나실 수 있습니다.

 

치료방법

평소에 발가락이 조금씩 휘려는 증상을 보이면 하이힐을 삼가하고 볼이 좁은 신발보다 발볼이 넓은 신발을 신어서 무지외반증을 반응을 치료하시어야 합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통증이 오신다면 병원에 내방하여 관절이 탈구되었는지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방방법

무지외 반증인 질환에 걸리면 발가락에만 통증이 있는 것이 아니라, 허리나 무릎까지 통증이 심해지기 때문에 평소에 발볼이 편안 신발을 싣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하이힐을 선택하실 때는 7Cm미만의 힐을 선택하시고, 하루 반나절 이상은 신지 않으시면 무지외반증으로부터 자유로우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