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기빈혈 증상 아기가 보채고 쉽게 지친다면 빈혈증세 의심해보자



빈혈!! 이제는 어른들만 걸리는 병이 아니라 영유아기 아이들도 빈혈에 걸린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최근에 7년동안 7배나 증가하여 요즘 아기 빈혈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아기는 10달동안 어머니 뱃속에 있으면서 태반을 통해 6개월분의 철분을 받아서 태어나서 6개월까지는 모유외에 다른 음식을 섭취하지 않아도 아이는 건강하다. 이렇게 건강한 아이가 6개월이 지나면 이유식을 하는데 이때 이유식을 통하여 충분한 철분보충을 하지 않으면 아이는 빈혈에 걸린다.

식사를 거른다.

아기빈혈 증상이 있는 아이는 아프기 시작하면 밥을 잘 먹지를 못하기 때문에 평소보다 잠을 많이 자거나 힘이 없어 보이는 경우가 있다.  또한 감기는 아니지만 약간의 미열이 있어서 아이가 보채기도 한다.


혀랑 손발이 햐얗다

아기빈혈 증상이 오면 헤모글로빈이 적어지기 때문에 손발과 혀가 유난히 평소보다 하얗다. 혀는 백태가 아닌 돌기까지 없어지면 아기빈혈 증세를 유념해 보아야 하며, 손발은 손금이 보이지 않을 정도록 하얗면 빈혈인지를 전문기관에 의뢰해 보는 것이 좋다.


숨이 차다

감기에 걸리지 않았는데, 아이가 운동을 하지 않았는데 쉽게 숨이 차거나 맥박이 빨라지는 이유는 피의 흐름이 원활하지 않아 어지러움증을 느끼는 것으로 아기빈혈 증상을 의심해 보아야 한다.



쥐가 자주난다.

아기빈혈 증상으로 쥐가 나는 증세를 들수 있다. 아직 말을 잘 못하는 아이도 쥐가 난다. 쥐는 몸의 칼률, 산소 등의 성분이 충분히 공급이 안되어 근육이 뭉치는 현상을 이야기 한다. 아이가 몸을 부자연스럽게  움직이거나 갑자기 움직이는 것을 힘들어 하면 쥐가 난 것이므로 아이를 병원에 데려가 보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