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프리카 재배 색색이 예쁜 파프리카 키우기

 

우리나라에서 재배하면서 외국으로 많이 수출하는 파프리카는 비타민 성분이 아주 풍부하여 피부미용에 아주 탁월한 효능이 있는데요. 이런 몸에 좋은 파프리카를 어떻게 예쁘게 키울 수 있는지 그 재배 방법에 대하여 꼼꼼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프리카 재배>

재배환경

파프리카 재배에 있어 제일 중요한 것이 온도입니다. 파프리카는 추위에 매우 약하여 온도가 낮아지면 예쁜 파프리카 재배에 성공하실 수 없습니다. 가장 파프리카 재배 하기 좋은 온도는 낮 21-27도, 밤 18-19이고 습도는 70-80% 로 파프리카 키우기 습도와 온도 조절에 신경을 많이 쓰시기를 바랍니다.

작형방법

국내에서는 파프리카 재배를 할 때 보통 8월에 파종을 하여서 재배를 합니다.파프리카 모종 파종의 방법에는 유럽에서 사용하는 반촉성 작형과 조숙작형, 억제작형 등 많은 방법이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유럽과는 달리 주로 촉성 작형으로써 11월이나 6월에 수확하는 방법으로 파프리카 키우기를 한다고 합니다.

정식

파프리카 모종을 파종을 하신 후에 두달이 지나면 파프리카를 정식을 해 주어야 합니다. 정식을 하지 않으면 파프리카들이 서로 엉키어서 잘 자라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정식을 하실 때는 기간을 삼 주정도 하시고 한 줄기 사이의 간격을 90cm로 하고 두 줄기는 사이는 100cm로 하여 간격을 두고 파프리카를 재배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예쁜 파프리카 키우기>

가지 정리

파프리카를 재배할 때는 예쁜 파프리카  키우기를 위해서는 파프리카에 적당한 햇볕이 들 수 있도록 가지를 정리하여야 합니다. 이 가지를 정리 할 때는 두 줄기에서 나올 때는 이등분한 가지에서 v자 형태나 수직으로 가지를 정리하여서 햇빝을 골고루 받도록 하여 좋은 파프리카를 얻도록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