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피 안나게 하는법 민간요법 활용 코피치료법 알아보자



보통 코피가 나면 사람들은 놀라서 코피가 흐르지 않도록 머리를 뒤로 하여 코를 지압하지만 그렇게 하면 코피가 기도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머리를 앞으로 숙이고 코 양 옆을 지압하면 코피가 나지 않는다. 가끔 흐르는 코피는 괜찮지만, 자주 빈번하게 코피가 흐른다면 코피 치료법을 알아보자.

무즙

코피 안나게 하는법으로 무즙을 민간요법으로 활용한다 코피가 계속 흐르면 집안에 손쉽게 구할 수 있는 무를 강판에 갈아서 거즈에 싸서 무즙을 낸다. 그 무즙을 코 속에서 거즈를 적셔서 코에서 넣고 기다리면 멈추게 되는 코피치료법 이다.


마늘

코피 안나게 하는법으로 마늘을 민간요법으로 활용한다. 집안에 모든 요리에 첨가할 만큼 있는 마늘은 코피를 멈추게 하는데 효과가 있다. 코피가 흐를 때 고개를 숙이고 지압을 한 다음, 마늘을 찧여서 발바닥의 안 쪽에 오목한 부분에 마사지를 해 주는 코피치료법 이다.  


살구씨

살구씨 역시 코피 안나게 하는법에  쓰이는 민간요법 이다. 공기가 점점 나빠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알러지 비염이나 비후성 비염을 앓고 있다. 코피를 멈추게 하는데 유용한 살구씨를 속껍질까지 제거를 하고 식용유와 함께 끓여준다. 이렇게 끓여진 살구씨를 코피가 흐를 떄 넣었다가 빼주면 코피를 멈추게 하는 민간 코피치료법 이다.

 



다양한 효능이 있는 쑥도 코피 안나게 하는법 으로 활용되는 민간요법 재료이다. 쑥을 잘 말려서 그 가루를 3g에 물 3컵정도 넣고 은근한 불에 달여서 식힌 다음 코피를 지혈하는 동안 물을 조금씩 마시면 코피치료법으로 코피의 양을 줄일 수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