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학습장애 치료 읽기, 쓰기, 산수 등의 학습장애 원인, 치료방법

 

아이들이 학교에 들어가서 적응을 잘하면 좋겠지만, 공부에 대한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대뇌의 발달이 일정하게 유지되지 못하여 장애를 일으키면 학습 장애가 발생하게 됩니다. 지금 이 시간에는 학습장애 원인과 학습장애 치료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학습장애 원인>

학습장애 원인은 많은 요인들이 있지만, 많은 의학자들이 대표적으로 유전자의 문제로 뇌의 새포가 발달이 더디어 지는 것과 후천척으로 아이를 임신했을 때 산모가 흡연이나 술, 약물을 드셔서 아이의 뇌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대표적인 학습장애 원인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학습장애 치료 방법>

읽기 학습장애 치료
 
읽기의 경우 아이들이 단어를 발음하는 것을 매우 어려워하고 힘들어 하기 때문에 먼저 아이가 친숙한 단어부터 인지를 시키어서 학습장애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부터 아이에게 문장을 파악하라고 하면 아이가 더욱 읽는 것이 힘들어지므로, 단문장 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쓰기 학습장애 치료

많은 아이들이 학교에 진학을 하더라도 발음과 쓰는 것이 다르기 때문에 힘들어 합니다. 더욱이 쓰기 장애를 겪는 아이에게는 맞춤법을 이해하는 것을 어려워하기 때문에 반복적으로 단어량이 많지 않게 쓰는 양을 주어 쓰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생각만큼 아이가 잘 교정되지 않기 때문에 가르키시는 분은 이 점을 염두하고 가르치시어야 합니다.



산수 학습장애 치료

대뇌의 이상으로 장애가 오면 정보를 처리하는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사칙연산을 계산하고 이해하는 속도가 매우 느립니다. 또한 이런 사칙연산 뿐만 아니라 공간적인 영역의 개념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산만해 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학습자를 가르키시는 분은 아이와 놀이를 하면서 숫자들의 개념을 익혀주시는 것도 좋은 학습장애 치료방법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