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킨슨병 증상 안정 손떨림 등에 의심할수 있는 파킨슨병 치료

 

요즘 혹시 평소때와는 달리 책을 들고 있으면 손떨림이 심하거나, 아무것도 하지 않았는데 손이 지속해서 떨리는 경우가 있으십니까? 몸의 균형을 잘 조절을 못하여 생기는 질환인 파킨슨병은 우리에게 다가올 수 있는 질병이기 때문에 이 질병의 증상과 치료법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킨슨병 증상>

손떨림

서두에도 말씀드렸지만, 무리하여서 손을 쓰지 않았고, 손을 사용하지 않아도 안정 손떨림이 지속되는 것은 파킨슨 병 증상의 대표적인 증세로 바라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손과 발이 균혀이 잘 맞아야 하는데 그 균형이 깨지면서 근육의 불규칙한 변화로 생기는 증상입니다. 만약 이러한 파킨슨병 증상으로 의심되는 현상이 지속된 다면 빨리 병원에 가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강직된 몸

파킨슨병 증상이 진행되면서 제일 잘 나타나는 것은 몸이 점점 굳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몸이 굳어지기 때문에 평소 때보다 점점 걸음걸이가 늦어지면서 자주 넘어지고, 사람들이 보기에 위태로워 보일 정도록 걸음걸이가 달라졌다면 병원에 내방하여 검사를 받아 보셔야 합니다.


눈 깜박임

어린아이들이 자주 하는 놀이 중 누가 늦게 눈깜박거리는가라는 게임이 있을 정도록 우리의 눈 깜박이는 속도는 아주 많습니다. 하지만 파킨슨병 증상에 걸리면 눈의 깜박이는 속도가 점점 늦어져서 다른 사람이 보기에 하루 종일 눈을 깜박거리지 않는다고 느낀신다면 파킨슨병 증상으로 의심을 해 보아야 합니다.

 
<파킨슨병 치료>

식사

파킨슨병 증상에 걸리면 장에 있는 근육들도 잘 움직이지 못하여 변이 잘 나오지 않는 변비에 걸릴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집에서 식사를 하실 때 파킨슨병 치료에 도움되는 식습관으로 섬유질이 많이 들어가는 음식을 드시고, 노폐물이 잘 나올 수 있도록 수분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산책

파킨슨병 증상이 시작되면 몸이 자꾸 경직 되기 때문에 가능한 한 조금씩 운동이나 산책을 권하여 드립니다. 브로모 크립틴과 레보도파와 같은 약으로 파킨슨병 치료를 하지만 이 땐 우울증이 올 수도 있으므로 약물치료도 하시지만 주변에서 서로 도와 위로를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