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장암 초기증상 소변검사 혈뇨 있다면 고민해봐야할 신장암의 증상 알아보기

 


주로 40대 이후로부터 발병되는 신장암은 우리 몸 속에서 노폐물을 걸러주는 역할과 소변 배출의 기능을 하는데 이 기능이 망가지게 되면 소변줄을 끼어야 하는 경우도 종종 생깁니다. 평소와는 달리 신장 쪽에 이상이 자각되신다면 병원에 내방을 하셔야 하는데 이런 신장암의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장암 초기증상

혈뇨

혈뇨는 많은 병의 증세로 지목되지만 신장암 초기증상에서도 혈뇨는 이상증상 중의 하나로 지목됩니다. 소변에서 피가 나오는 현상은 방광계열의 문제가 생겨서 나오는 경우도 있지만 신장이 안 좋아서 혈흔이 비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피가 오줌에 섞여서 나오거나 피가 뭉쳐서 나오기도 하는데 혈뇨를 보신다면 즉시 병원에 내방하셔서 신장암의 증상이나 비뇨기과 쪽에 문제가 생긴 것인지 체크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복부 통증

신장암 초기증상은 거의 증상이 두드러지 않을 만큼 그만큼 증상이 없습니다. 하지만 신장의 위치가 늑골 뒤쪽에 있기 때문에 신장이 이상이 생길 때는 복부쪽에서 혹이 만져지거나 통증이 심하게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혹시 복부쪽에 혹이 만져지거나 통증이 온다면 신장암의 증상으로 의심되므로 병원에 내방하셔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신장암의 그 외 증상

신장암 초기증상 외에 몸에 발열이 나거나 체중이 감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것은 몸에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암의 세포에 대항 할 수 없게 되면서 열이나고, 입맛이 떨어지면서 체중이 감소하는 현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소변에 피가 나오시면서 체중도 감소하고 열이 나시면 신장암의 증상으로 의심할 수 있습니다.




잦은 기침

잦은 기침 역시 신장암 초기증상 일수 있습니다. 신장암이 전이가 시작되거나 자각이 시작되면 벌써 신장암의 증상이 많이 진행된 상태입니다. 신장암은 다른 합병증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그 중에
잦은 기침과 호흡곤란을 보입니다. 혹시 신장의 위치가 아프면서 잦은 기침을 하시면 빠른 시일에 병원에 내방하셔서 검사를 받아 보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