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콩재배법 심는방법 파종시기 콩순지르기 콩재배방법 소개해요


 

 

고혈압이나 당뇨병이 있으신 분들이 주로 드시는 밥은 잡곡밥입니다. 이런 잡곡밥에는 혈압을 낮추거나 몸의 피가 잘 통하게 만들기 때문에 콩을 함께 넣어서 드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콩을 어떻게 심고 자라게 하는지 콩재배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콩재배방법

콩 심는방법

콩을 심을 때는 미리 파종을 하여서 심으면 훨씬 심기가 콩재배법으로 아주 편리합니다. 이렇게 틀에다가 콩을 두세개씩 집어 넣어서 심으신후 콩이 어느 정도 자라면 파종을 해 주어야 합니다. 집에서 다량으로 심지 않으실 때는 빛이 들어가지 않도록 손으로 콕콕 눌러 주시는 것도 콩 심는방법으로 훨씬 좋습니다.


콩 파종시기

이렇게 심은 콩은 여름이 다가오는 6월 정도에 온도가 15에서 20도 이상 일 때 파종을 하시면 적절한 콩 파종시기가 됩니다. 이 콩 파종시기에 콩에 두 세 개씩 집어 넣은 곳에 한 개씩 배치하여 주면 적절한 콩재배법이 되어 콩이 좀 더 잘 자란 다고 합니다.


콩순지르기

거름이나 햇빛이 잘 들다보면 콩이 밑으로 영양이 갈 것이 잎으로 다 소비되는 경우가 되지 않도록 콩재배법으로 콩순지르기를 해 주어야 합니다. 콩순지르기는 콩 꽃이 피어나기 전에 하시면 되므로 땅 속에서 자라나는 콩에게 모든 영양이 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합니다.


북주기

모든 식물들을 자라날 때는 북주기를 통하여 좀 더 양질의 것들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콩재배방법에서도 마찬가지로 북주기를 하여 물의 흡수력을 좋게 하고 햇빝이 잘 들어서 콩의 질이나 생산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콩의 북주기는 반드시 필요한 작업입니다. 



수확

이렇게 심은 콩은 가을이 다가오면서 수확을 하시면 콩재배법이 끝나게 됩니다. 보통 콩에 꽃이 피면 그 꽃으로 영양분이 가기 때문에 꽃이 피면서 부터 두달 사이에 수확을 하시면 아주 적절한 시기입니다. 이렇게 아이들과 함께 심은 콩으로 밥을 드시면 콩을 싫어하는 아이들도 아주 좋아하겠지요? 오늘부터 도전을 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