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창이자 효능 축농증에좋은 창이자의 효능 소개




도깨비 방망이 모양을 하는 창이자는 산책을 하시다가 만나면 아주 몸에 달라붙는 식물 중 하나입니다. 이런 창이자는 환절기 때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창이자를 드셨을 때 어디에 좋은 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창이자 효능

축농증

창이자 효능은 콧에 염증으로 노란색 콧물이 가득하는 축농증에 아주 특효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창이자의 씨앗을 가루로 내어서 염증이 가득찬 콧에 집어 넣으시고 콧 속을 헹구어 주시면은 콧속의 점막이 강화되어서 염증이나 붓기가 창이자의 효능으로 가라앉는다고 합니다.

   

알콜중독 개선  

많은 스트레스로 인하여 알콜을 한두잔씩 드시다가 중독까지 오신 분들에게 창이자 효능을 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창이자를 드시면 술맛에 중독된신 분들께 창이자의 효능이 발휘되어 차츰 술의 맛이 떨어지신 다고 합니다. 또한 창이자는 알코올로 손상되었던 간의 세포를 다시 활성화 시키기 때문에 알콜 중독자들에게 반드시 권해 드리는 약재라고 말씀드립니다.


가벼운 중풍  

몸에 피가 잘 흐르다가 혈관의 한 쪽이 잘 흐르지 않아서 생기는 중풍은 중풍의 증상에 따라서 치료방법이 다양하지만 중증이 아닌 가벼운 중풍이 오신 분은 창이자를 드시면 훨씬 중풍을 치료하는데 창이자 효능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창이자의 효능은 혈관속에 피를 원활하게 하고 몸에 면역력을 증진 시키므로 가벼운 중풍이 오신 분들은 효과를 보실수 있다고 하니 참으로 반가운 소식이 아닐수 없습니다.

피부질환  

도꼬마리라고 불리우는 창이자 효능은 상처가 난 부분에 붙이면 상처의 부위를 회복하고 염증을 치료하는 효과가 아주 탁월하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각종 피부질환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창이자의 줄기와 잎을 따서 달여서 드시면 피부질환에 창이자의 효능을 보실 수 있으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