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축농증에 좋은 음식 축농증 냄새 고민 뚝! 축농증에좋은차

 

 

 

 




부모님이 비염이 있으면 아이들까지 비염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비염이 지속적으로 치료를 못하면 축녹증으로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축농증이 되면 코에 염증이 차서 축농증 냄새로 인해 많은 고생을 하는데요. 이렇게 축녹증을 집에서 치료하기 좋은 음식과 좋은 차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축농증에 좋은 음식> 

대추

축농증에 좋은 음식 중에 대추가 있습니다. 축농증에 걸리면 냄새도 못 맡을 뿐만 아니라 코에 염증을 인하여 염증냄새와 입냄새까지 동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축농증에 좋은 음식인 대추를 은근한 불에 달여서 수시로 드시면 코의 점막을 튼튼하게 해 주면서 코 속에 있는 나쁜 균들이 점막을 손상시키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치즈

축농증은 점막이 세균으로부터 침입을 받았을 때 그 세균을 저항할 수 있는 힘이 있어야 합니다. 이 때 치즈에 비타민 A는 점막을 튼튼하게 하여 세균으로부터 침임을 막아주면서. 축농증이 악화되어가는 것을 방지하여 준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축농증이 있으신 분들은 축농증에 좋은 음식인 치즈를 자주 드시기를 권장합니다.

   

<축농증에 좋은 차>

수세미차 

축농증에 수세미는 콧 속에 염증을 진정시키는 소독작용을 하기 때문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 수세미 즙을 내시면 하루에 한 번정도 100ml정도 드시면 되지만 말린 수세미를 섭취한다면 생 수세미 즙의 양을 두배로 하여 약 두 번정도 드시면 좋습니다. 약이라 생각하시고 축농증에 좋은 차로 수세미를 잘 달여서 응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신이화차 

백목련의 꽃봉우리를 따서 달인 신이화차는 축농증에좋은차로 아주 탁월하다고 합니다.  백목련 꽃봉우리는 코의 점막을 강화시키면서 각종 알러지의 세균들이 서식하는 것을 방지하면서 염증을 완화시켜 준다고 하니 백목련 꽃 봉우리차를 축농증에좋은차로 활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