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헛개나무끓이는법 , 주의할것 헛개나무 뿌리, 열매 끓이는 방법

  

 
헛개나무는 숙취해소에 좋다고 선전에 나오면서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는 나무가 되었습니다. 이런 헛개나무는 시중에 파는 음료가 아닌 집에서도 만들어서 드실 수 있기 때문에 지금은 헛개나무를 어떻게 끓이는 지 헛개나무끓이는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헛개나무 뿌리와 헛개나무 열매도 구별하여서 끓이는 방법에 대하여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헛개나무끓이는법>

헛가나무 기를 달이실 때는 가지를 너무 길게 잘라서 끓이시면 끓이는 물에 잘 안 들어 갈 수 있으시기 때문에 잘게 자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헛개나무끓이는법으로 1리터에 25g을 넣고 두세시간 정도 독소가 날아갈 수 있도록  뚜껑을 오픈 시킨 상태인채로 두세번 반복하여 끓여서 드시면 됩니다. 


<헛개나무 뿌리 끓이는법>

헛개나무의 뿌리를 잘 뽑아서 맑은 물에 잘 씻어 줍니다. 이렇게 씻어준 뿌리를 잘 턴 다음에 잘게 쓰시고 물 1L에 헛개나무뿌리를 25g 넣고 은근한 불에 뚜껑을 연 채로 달여 줍니다. 이렇게 달이시는 과정을 두 세 번 반복하시면 몸에 좋은 헛개나무 뿌리 차를 드실 수 있습니다.  이때 헛개나무끓이는법 주의할것으로 반드시 뚜껑을 열어서 헛개나무에 있는 독소들이 밖으로 날아 갈 수 있도록 하시는 것을 잊어버리시면 안 됩니다!!!

 

 

 

<헛개나무 열매 끓이는법>

헛개나무 열매도 헛개나무 뿌리를 끓일 때와 마찬가지로 물 1L에 헛개나무 뿌리와 같은 동량인 25g을 넣고 뚜껑을 열어 놓은 채 진한 약물이 나올 때까지 두 세 번 반복하여 은근한 불에 달여 주면 헛개나무 끓이는 방법이 끝납니다.
 


헛개나무의 부작용


헛개나무를 끓일 때 헛개나무의 뚜껑을 열고 끓이듯이 헛개나무에도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알아 두셔야 합니다. 농도가 너무 진하거나 뚜껑을 닫고 끓이실 때는 유해독소가 날라가지 않아서 구토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반드시 뚜껑을 열고 지나친 농도로 드시지 않기를 권해 드립니다. 현재 헛개나무 추출물 하루동안 드시는양이 2460mg로  맞춰줘 있기 때문에 수시로 드시더라도 섭취량을 지켜서 부작용을 예방하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