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새집 증후군에 좋은 식물 키우기 포름알데히드 제거 고무나무 키우는법 




새로운 집으로 이사가면 깨끗하고 좋기 때문에 기분이 좋지만 집에 아직 남아 있는 화학 물질로 인하여 새집 증후군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요즘은 새집 증후군을 많이들 아시고 계시는데 이렇게 새집 증후군을 피할 수 있는 좋은 식물이 무엇인지 그리고 유해물질 및 포름알데히드 제거에 도움이 되는 고무나무 키우는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드라세나 와네키

새로운 집에 이사 가면 집을 짓기 위한 화학물질인 유해 물질의 냄새가 납니다 새집 증후군에 좋은 식물인 드라세나 와네키는 유해 물질 중에서도 벤젠 냄새를 없애주는데 아주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집안 곳곳이 배치하여 놓아두시면 훨씬 새로운 집에서 신선한 공기를 마실 수 있으십니다. 




아이비

가정에서 많이 키우는 아이비는 화학물질의 냄새를 제거하는데 다른 식물들에 비하여 아주 효능이 탁월하다고 합니다. 새로운 집에 들어가서 사시면 유해 물질을 제거하지 않으면 아이들이 아토피나 천식에 걸려서 고생하시는 경우가 많다보니 새집 증후군에 좋은 식물인 아이비를 햇빛 잘드시는 곳에 놓아 두시어 미리 질병을 예방하시기를 바랍니다.





산세베리아

산세베리아는 컴퓨터 상가에 많이 키우는 식물로서 우리 몸에 전기로 인한 유해한 물질인 전자파를 흡수하여 음이온을 배출하는 식물입니다. 화학 물질과 유해물질은 많이 흡수 하지 못하지만 키우는데 아주 쉽기 때문에 집 안에 두시면 훨씬 음이온이 많은 공기로 숨을 쉴 수가 있습니다.  

 

 


고무나무 키우는법 
새 집에서 키우다 보면 실내에서 잘 자랄 수 있는 식물을 키워야 하는데 이런 식물 중 하나가 고무나무입니다. 고무나무는 포름알데히드 제거에 도움이 되는 생명력이 강한 식물로서 새집 증후군에 좋은 식물 키우기 방법이 간단한 나무 입니다. 고무나무 키우는법은 별로 크게 어렵지 않고 햇빛을 강한 양지나 햇빝이 들지 않는 음지에서도 잘 자랍니다. 단 물을 좋아하는 식물로 잎 표면에 분무를 하시어 습도를 조절하시는 것이 고무나무 키우는법으로 좋습니다.  
 



혹시 고무나가 너무 성장하여서 꺽꽂이가 필요하실 때는 고무나무에서 흰 액체가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장갑을 착용하시고 꺽꽂이를 하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이렇게 적응력이 강한 고무나무를 오늘부터 집에서 키우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