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당뇨 증상 개선에 좋은 식이요법에 쓸 당뇨에 좋은음식 체크

 

 

당뇨에 걸리게 되면 많은 증상들이 나타나면서 몸의 이상이 오기 시작합니다. 요즘 당뇨는 나이가 드셔서 생기는 질환으로 바라보기 보다는 음식으로 오기 때문에 나이의 제한이 없을 만큼 두려운 질환입니다. 이렇게 무섭게 다가오는 당뇨의 증상과 당뇨를 개선할 수 있는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뇨증상>

1. 목마름

가장 흔한 당뇨 증상 중 하나는 목이 자주 말라 물을 지속적을 찾는 증상입니다. 이렇게 운동을 하여 목이 마른 것이 아니라 평소보다 목이 자주 마르는 것은 몸 안에 있는 포도당이 몸 속에서 역할을 제대로 못하고 몸 밖으로 많이 배출되기 때문입니다. 



2. 눈 질환

당뇨병이 걸리신 분들은 당뇨의 수치에 따라서 사람을 잘 못 알아보실 정도록 눈의 이상이 오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당뇨 증상에 걸리면 눈이 꼭 필요한 영양분을 제대로 공급하기 못하여 시력이 떨어지거나 시력 이상이 올 수 있기 때문에 당뇨병이 있으신 분은 눈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여 몸의 균형을 맞추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상처

당뇨병이 걸리면 당뇨 증상으로 몸 속에 세균이 들어오면 세균과 싸우는 저항력이 떨어져서 상처가 생기면 상처가 잘 낫지 않고 상처가 덧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몸의 면역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당의 수치를 안정시키는 것이 중요함으로 당뇨 식이요법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당뇨에 좋은음식>

1
. 미역

당뇨에 걸리면 몸에 바이러스가 들어와도 그 바이러스를 배출할 수 있는 역할을 못하기 때문에 당뇨에 좋은음식으로 미역을 드시면 좋습니다. 당뇨에 좋은음식인 미역은 보통 아이를 출산한 산모가 어혈을 풀어주면서 피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 드시는 만큼 아주 좋으므로 당뇨병에 의심이 생기는 경우 당뇨 식이요법으로 미역을 많이 드시면 좋습니다.


2. 당조고추

당뇨는 눈의 침침함 등 많은 영양소가 결핍되는데 당조 고추는 다른 고추보다 당뇨를 치료하는 성분인 AGI 성분이 최고 5배나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평소게 아삭이 고추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당뇨에 걸리시지 않으셔도 당뇨에 좋은음식인 당조 고추를 찍어서 드시면 당뇨를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는 당뇨 식이요법이 되므로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