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당뇨증상 초기 식단관리에 필요한 당뇨병에 좋은 차 


 


당뇨병의 원인은 아주 다양하지만 우리 몸속에 혈액 내 포도당의 수치가 정상적인 사람들보다 아주 높은 상태를 말합니다. 이렇게 당뇨는 합병증이 많기 때문에 초기에 관리하시는 것이 중요하므로 당뇨증상에 대하여 알아보고 물대신 자주 드실수 있는 당뇨병에 좋은 차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뇨증상>

1. 손발 저림 현상

몸의 혈관 속에 피가 잘 흐르지 않게 되면 손발이 자주 저릴 수 있는데 당뇨병은 손끝부터 발끝까지 이상이 생겨서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이렇게 포도당이 혈액 속에서 많이 생성은 되었지만 잘 분해되지 않아 우리 몸에 혈액의 흐름이 막혀서 생기는 것이므로 손발이 저릴 때는 당뇨증상 인지를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2 .목마름

포도당이 혈액 속에서 많이 생성되었지만 잘 분해 되지 않아서 소변으로 많이 배출하게 되면 자연적으로 목이 많이 마르게 됩니다. 이렇게 당뇨병은 평상시보다 물의 섭취량이 늘어나서 소변을 많이 배출하므로 물을 마셔도 그 갈증이 없어지지 않는다면 당뇨증상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3. 체중감소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은 음식을 섭취해도 영양소를 잘 흡수하지 못하기 때문에 체중이 드시는 것에 비하여 계속적으로 줄어 들 수 있습니다. 소변이 많이 배출되면서 자주 목이 마르고 체중이 지속적으로 감소하신다면 당뇨증상 일수 있으므로 병원에 내방하셔서 검사를 한 번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당뇨병에 좋은차>

1. 솔잎차

솔잎차는 그 향이 아주 향긋하고 좋아서 몸과 마음을 정결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당뇨병에 좋은 차인 솔잎차 안에는 비타민A,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많은 소변으로 배출되는 영양소를 채울 수 있으며 몸의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당의 수치를 낮춰줄 수 있는 신선차 입니다.




2. 옥수수수염차

옥수수 수염을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듯이 이뇨작용을 하는 효능으로 많이들 드시는 차입니다. 이렇게 당뇨병에 좋은 차 옥수수 수염은 우리 몸 속에 있는 노폐물을 배출하면서 포도당의 분해를 도와주므로 카페인이 많이 들어 있는 커피대신에 옥수수 수염차를 당뇨 식단관리로서 드시기를 권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