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단감의 효능 아삭한질감 단감나무묘목 고르기



가을의 따사로운 햇빛을 맞으면서 익는 감은 겨울철이 되기 전에 따서 잘 익히며 맛도 좋고 효능도 좋은 단감이 됩니다. 이렇게 단감은 얼려서도 겨울철 아이스크림으로도 먹고 그냥 드시기도 하는데요. 이런 단감의 효능과 단감을 어떻게 잘 고를 수 있는지 단감나무묘묙 고르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감의 효능>

피부 관리

단감은 그 맛이 단 만큼 비타민이 아주 많이 들어 있어서 가을철에 태운 칙칙한 피부를 맑게 해 주는 작용이 있습니다. 피부 속에 기미나 주근깨는 비타민을 만나야 그 색소들의 침착이 완화되거나 없어지는데 단감을 자주 드시면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단감의 효능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배탈 완화 

일 년의 몇개 안되는 명절인 가족과 친지들이 만나는 즐거운 추석 명절에 많은 음식을 섭취하여 배탈이 나서 화장실을 자주 찾으시는 분에게는 지사제와 함께 단감을 권해 드립니다. 단감의 효능이 장을 운동을 잘 움직이게 하면서 배 속을 완화시킬 수 있으니 좋지만 많이 드시면 설사가 아닌 변비에 걸릴 수 있으니 적당한 양을 드시길 바랍니다.





해독효과

단감의 효능은 우리 몸 속에 과음로 인하여 많이 손상된 간을 치료하고 보조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간세포를 재생하고 간세포가 활발하게 움직이는 것을 돕기 때문에 평소에 자주 음주를 하시는 분들은 단감을 자주 드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단감나무묘목 고르기>

단감의 효능인 이렇게 두루 좋지만 단감나무묘목을 잘못 고르면 일년 낸내 고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감나무묘목을 고를 때는 되도록 잔뿌리가 많으며 가지가 사방으로 많이 뻗쳐 있는 것이 좋으며 상처나 병충해의 해를 입은 것은 아닌지 꼼꼼히 따져 보아야 합니다.  단감나무묘목은 햇빛을 좋아하기 때문에 햇빛이 아주 잘드는 남쪽으로 하시면 좋고, 물은 자주 주지 마시고 7~10일 간격으로 물을 흠뻑주시면 잘 키우실 수 있으십니다.

또한 단감나무묘목 고르기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품종 입니다. 단맛이 많고 즙이 많은 품종으로 단감나무묘목 선정을 하여야 나중에 단감나무 재배에 있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