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자의 효능 비타민c 음료 유자차 만드는 방법

 


아주 오래 전부터 선조들이 유자를 이용하여 차를 만들어 마셨다. 10월 말이나 11월 초순 서리가 내리게 되면 유자를 수확하는 유자는 귤과 같기 때문에 비타민C가 아주  풍부하다. 유자차 만드는 방법을 활용하여 차로 마시면 가정에서 쉽게 즐길수 있는 비타민C 음료가 된다.

피부미용

피부를 윤택하게 하는데 유자의 효능이 탁월하다. 유자에는 비타민C가 아주 풍부하다. 유자차를 비타민C 음료로 대체할수 있는 이유는 비타민C가 많다는 레몬과 비교하여 볼때 세배이상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어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피부가 좋아지고 싶으신 분은 유자차를 하루에 한잔 씩 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감기몸살

유자의 효능 중에는 감기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특별히 감기 몸살과 숙취에 필요한 유자차를 뜨겁게 끓여서 먹고 몸에서 땀을 내고 열이 내리면 몸을 회복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또한 유자의 효능은 임산부에 유익하여 입덧이 심하거나 입맛이 없는 임산부가 먹으면 비타민c가 아주 풍부하므로 임산부가 마시면 매우 좋다.


 

이밖에도 혈액순환과 염증에 효과가 있으며 관절염, 중풍, 소화불량 숙취해소,중풍, 류머티즘 구취억제 등이 유자의 효능 이며 이 유자의 효능을 극대화 시킬수 있는 유자차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유자차 만드는 방법
 
유기농 갈색설탕을 이용하여 물과 함께 끓여 시럽을 충분히 만들어 둔다..



유자를 잘 씻은 다음 적당한 굵기로 채썰어 미리 만들어 놓은 설탕 시럽에 20 여일간 재워둔다. 이렇게 재워진 유자를  먹을 때는 물을 끓여서 유자 몇 조각과 함께 잘 타서 드시면 유자차 만드는 방법은 끝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