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두통이 심할때 좋은 음식 머리가 아플때 두통 자가진단



누구나 한번쯤은 겪어본 두통! 두통에도 원인이 아주 다양합니다. 체증이 있을 때도 두통이 있고, 감기에 걸리거나, 비염으로 인하여 두통이 옵니다. 이렇게 두통이 심하다보면 업무를 잘 볼 수 없을 만큼 컨디션이 안 좋아지기 떄문에 두통이 심할 때 좋은 음식과 두통의 자가진단 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합시다.

체해서 머리가 아플때


소화가 안 될때 트림이나 메스꺼움도 있지만 머리가 아플때도 있습니다. 이런시기에 두통 자가진단이 이루어진다면 두통은 두통약을 드셔도 사라지지 않으며, 소화력이 회복하여야 두통이 사라집니다.



감기로 인한 두통

감기가 오면 콧물이 나고 열이 나기 쉽습니다. 이 때 콧물이 나면서 비강을 지속적으로 건드려서 감기에 걸렸을 때 머리가 아플때가 생기곤 합니다. 감기에 걸릴 때 두통 자가진단이 이루어진다면 따뜻한 차를 자주 드시면서 콧물을 세게 풀지 않도록 주의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두통

많은 업무나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흔히 사람들은 머리가 아플때가 있습니다. 이것은 머리 쪽으로 가는 혈액들이 막히거나 너무 긴장을 하여서 두통이 심할때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트레스로 인하여 두통 자가진단이 이루어 졌을 경우에는 반신욕을 하면서 따뜻한 국화차를 권해 드립니다.


국화차

두통이 심할때 좋은 음식으로 국화차가 있습니다. 국화를 말렸다가 국화차로 드시면 두통이 심할 때 향기도 좋고 달콤한 맛도 나서 기분을 좋게 합니다. 국화 속에는 신경을 안정시키는 역할을 하고 몸 속에 있는 혈액을 잘 순환할 수 있도록 도와 주기 때문에 두통이 자주 계신분은 국화차를 권해드립니다. 

 



매실

매실역시 두통이 심할때 좋은 음식으로 꼽을수 있습니다. 매실은 소화작용이 뛰어서나서 체증에 걸리신 분들이 민간요법으로 자주 드시는데, 두통이 심할 때도 매실을 드시면 효과가 좋습니다. 두통이 심하여 찜질이 필요할 때는 눈 옆 관자놀이에 매실과 함께 찜질을 하시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