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당뇨병 초기증상 소변에 거품 등 당뇨증상

가장 흔한 성인병 중의 하나인 당뇨병은 그 원인에 대해서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매우 다양한 당뇨증상이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식습관에 의해 생기는 병으로만 알려져 있기 때문에 특별히 식이요법이 중요한데, 지금은 당뇨병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체중변화

당뇨병 초기증상에는 많이 먹기 때문에 살이 찌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점차 야위여 가게 됩니다.  체중 변화가 급격하게 일어난다면 당뇨증상을 의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피로감
하는 일이 별로 없는데도 불구하고 쉽게 피로해 지거나 무슨 일을 하기가 귀찮고 나른하다면, 당뇨병 초기증상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보통 때보다 쉽게 지치거나 피로하다면 당뇨증상을 의심해 보세요.


3. 면역력 감소
몸의 면역체계가 약해짐으로 인해서 부스럼이나 습진, 무좀 같은 것이 당뇨병 초기증상으로 생기게 되고, 당뇨증상 이라면 이것들이 생긴 후에도 잘 낫지 않습니다. 


4. 시력감소
당뇨증상이 무서운 것은 합병증을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당뇨병은 시력을 약하게 만들어 백내장이나 망막증과 같은 병을 쉽게 유발합니다.  시력이 급격하게 나빠지는 것을 느끼신다면 당뇨병 초기증상을 의심해 보세요.

5. 소변에 거품이

당뇨증상 중에 소변에 거품이 생기는 현상이 있습니다. 하지만 당뇨병 초기증상으로 소변에 거품이 생기려면 혈당 190이 넘어야 하므로 무엇보다 혈당검사를 수시로 해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