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칠레원주민들이 자비와 평화를 뜻하는 마키(Maqui)라는 이름을 붙였던 마카베리는 최근에는 전세계인들이 사랑하는 슈퍼푸드로 50톤이상의 물량을 수출하고 있다고하지요. 마카베리효능은 그 어떤 배리류보다 월등하여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마키밸리가 주는 건강상의 이로움을 미키베리 효능으로 정리하여 소개하여 보기로 합니다. 



마키베리가 특별한 이유 파이토케미컬..


마키베리는 칠레의 안데스 산맥 높은곳에서 자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 열악한 환경에서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생성하는 파이토케미컬을 월등하게 함유하고 있다고 해요. 파이토케미컬은 제 7의 영양성분으로 불리울만큼 우리몸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하는데요. 


씨앗이나 껍질에 유독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씨앗이나 껍질은 제거하지 않고 그대로 섭취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마키베리는 항산화 성분이 다른 베리류보다 월등하기로 유명한데요. 건강에 좋다는 아로니아의 6.6배, 그리고 아사이베리보다 4.1배 항산화 수치기 높다고 해요. 



건강을 위해 이런점이 좋다고...


1.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노화방지, 면역력증진에 좋아요.

 - 마키베리속의 높은 수치를 자랑하는 폴리페놀이나 안토시아닌은 우리 몸의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주고 노화를 예방하며 면역력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마키베리가 백혈과 생성과 손상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2. 항암 및 항염효과에 좋아요. 

- 몸안의 활성산소는 세포나 DNA 변형에 앞장서서 여러 질병이나 암을 유발하는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마키베리속에는 폴라보노이드계열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높은 항산화력으로 항염과 항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안과질환예방 및 콜레스테롤저하와 혈액순환에 좋아요

 - 마키베리 속의 안토시아닌은 눈건강에 좋은것으로 소문나 있는데요. 그래서 백내장이나 녹내장과 같은 안과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좋다고 해요. 그리고 혈관속의 노폐물이나 지방질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어 혈액의 흐름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당뇨를 예방해요. 

- 마키베리는 인슐린이 잘만들어지도록 도와 당뇨를 예방하지만, 베리류의 특성상 당함유량이 많으므로 너무 많이 섭취할경우 당뇨에 오히려 안좋기도 한다고 해요. 



▶ 더 다양하게 먹는법은 무엇일까?


씨앗과 껍질 속에 영양이 많은 만큼 마키배리는 껍질째 말려 가루형태로 판매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그래서 이 껍질째 갈은 마키베리가루를 물에 녹여 먹거나 요거트에 저어 먹는법이 가장 많이 활용된답니다. 그 밖에 각종 요리에 써서 베이커리의 색을 조절하기도 하고, 수육을 삶을때 고기냄새를 잡는 용도로 활용되기도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