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족구병치료 손발 발진 유아 수족구병 초기에 잡자

 

여름과 가을철에 흔히 발생하는 수족구 질병은 손발 발진이 주요 특징이고 또한 손, 발 입까지 수포가 생기는 질환이다. 대부분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다니는 생후 6개월부터 생기는 질환으로 아이들이 걸리면 정말 많은 고생을 하는 질환이다. 수족구의 초기증상을 알고 바로 대처하기 위하여 치료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수분섭취

수족구에 걸리면 아이들이 입안 까지 수포가 생기기 때문에 먹기가 힘들어서 영양부족이나 탈수증상이 올 수 있다. 그러므로 일상에서 활용할수 있는 유아 수족구병치료로 물, 쥬스, 과일을 많이 먹여서 열도 내리고 아이들에게 충분한 영양도 섭취하게한다.


충분한 휴식

전염성이 강하기 때문에 대부분 아이들이 질환에 걸렸을 때 가정에서 활용하기 쉬운 유아 수족구병치료를 위해 충분한 휴식을 취하여 몸의 면역력을 높여야 빨리 나을 수 있다.


영양만점의 죽

수족구에 걸리면 아이들이 식사를 하기에 너무 힘들어 한다. 이때 밥을 섭취하기 보다는
전복죽, 닭죽 처럼 맵지않고 단백질과 비타민 무기질 모두를 섭취할 수 있는 영양만점인 죽을 먹여주면 훨씬 유아 수족구병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다.




손씻기

집안에 수족구에 걸린 형제 자매가 있다면 보건복지부에서 권장하는식기류와 수건을 분리해서 쓰고 손씻기를 자주 하도록 한다. 평소에 밖에 나갔다 와서, 화장실 다녀와서 등 손씻기를 습관을 들여서 수족구에 걸리지 않도록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