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산마재배 방법을 알면쉽다 산마재배법 소개

몸 속에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당뇨병을 예방 치료할 정도록 바다에서는 장어가 몸보신 하는데 좋다면 산에서는 산마만큼 몸보신 하는 데 좋은 약초가 없을 것이다. 오늘은 이러한 산마 재배 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합시다.


 


산마재배 방법 중 적당한 지역의 토양은 보통 안동지방에 있는 아주 풍부한 흙이 재배하기 아주 좋습니다.   산마 재배법을 마스터하기 위하여는 그 토질을 만들수 있는 환경을 알아야 그와 같은 환경으로 재배를 할 수 있겠죠? 안동 지방의 평균온도는 11.9도이며, 연 강수량은 1287mm입니다.  이렇게 적당한 강수량과 서늘한 온도가 약용으로 사용하는 산마를 만들 수 있는 것입니다.


보통 산마재배 방법 중 생육에 관련한 것으로는 1년 정도 재배를 하면 어른 엄지 손가락보다 조금 더 자랍니다. 이렇게 자란 산마는 냉해를 입지 않게 하기위한 산마 재배법으로 추운 날씨로 인하여 얼지 않도록 비닐하우스 속 땅에 묻는 것이 좋습니다.


파종은 흙과 상토를 절반 비율로 섞은후 화분에 넣어 파종하고 스프레이를 활용하여 천천히 스미도록 물을 줍니다. 떡잎이 서너장 나온후 이식합니다.

산마재배 방법에서 중요한 이주방법은 미리 이주할 땅에 퇴비와 비료를 고루 뿌린후 로타리하고 심은후 물주기를 합니다. 산마 재배법에서 반드시 해야할 것은 유인망설치입니다. 산마줄기가 오를수 있도록 유민망을 설치하고 그물망과 지지선이 될 말뚝 작업을 합니다.  병충해는 진딧물등을 유의하면 됩니다.

 

이렇게 산마는 위장병과 당뇨병에 좋기 때문에 주로 우유나 물 또는 꿀을 타서 생으로 갈아서 먹으면 아주 맛이 좋고 몸도 좋아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