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죽의 종류, 효능 - 호박죽, 녹두죽, 팥죽효능, 전복죽, 들깨죽, 흑임자죽 효능

죽을 드실때는 보통 아이들이 아프거나 몸의 면역력이 떨어져서 소화기능이 약화될 때 보통 죽을 많이 드십니다. 요즘은 죽집이 따로 있을 정도록 죽을 흔히 밥대용으로 많이 드시는데 죽의 종류와 죽의 종류에 따라서 효능이 다르다고 하니, 다양한 죽의 효능과 죽의 종류에 대하여 자세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호박죽 효능-다이어트, 미용

가을에 여물어서 죽을 쑤어 먹을 수 있는 호박죽은 식이섬유가 많아서 산후조리후  붓기를 빼거나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에게 식사 대용으로 드시면 아주 좋은 죽입니다. 또한 다이어트로 인하여 피부가 손상될 수 있는 데 호박에는 비타민 B,C가 많이 들어 있어서 피부를 보습과 미백에 호박죽효능이 있습니다.

팥죽효능-피로회복

팥죽을 드시면 예로부터 몸에 해로운 것들이 침범 못한다는 속설이 있듯이 우리나라는 팥죽을 즐겨 드십니다. 이런 팥죽에는 단백질이 많이 들어 있어서 성장하는 아이들에게도 좋은 죽입니다. 또한  비타민 B1이 들어 있어서 우리 몸 속에 쌓여 있는 피로를 풀어주는 역할을 팥죽효능이 합니다.

두죽 효능-병원식, 해열, 불면증

병원에 입원하시면 대부분 녹두를 죽으로 만들어서 드시는 경우가 많은데 그 이유는 녹두에 영양소도 풍부하고 입맛도 좋아지게 하여 면역력을 좋게 하는 음식입니다. 또한 몸에 열이 많아서 열이 안 내려가시는 분들이 드시면 열이 내리고, 숙면을 취할 수 있으므로 잠을 잘 못 이루시는 분들에게 녹두죽 효능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전복죽효능-원기회복, 산후조리

바다의 보물인 전복을 죽으로 만들어서  지속하여 드시면 허약하신 분들이 건강하여 질 만큼 원기를 회복시키는 죽 중에 하나입니다. 전복에는 단백질과 무기질 및 그 외에 영양소가 가득하여 특히 아이를 낳고 몸을 회복하기 위하여 산후 조리하시는 분들이 많이 드시면 전복죽효능을 보실수 있다고 합니다. 

들깨죽 효능 -소화촉진, 철분보충

집안에 있는 들깨를 요리하실 때만 쓰시는 것이 아니라 평소에 소화가 부족하신 분들은 들깨 죽을 드시면 소화가 원활하여 소화를 촉진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들깨에는 철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철분이 부족하신 분들은 자주 드시면 들깨죽 효능을 보실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흑임자죽효능 -두뇌회전

흑임자 죽이란 들깨처럼 누런 색이 아닌 검은 색인깨와 쌀로 만든 죽입니다. 이런 흑임자죽 효능은 미네랄이 아주 풍부하여 평소에 공부나 스트레스로 시달리시는 분들이 드시면 머리를 맑게 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