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뭉친 기를 풀어준다고 하는 귤피는 귤의 껍질만 차곡차곡 모아두면 가정에서도 쉽게 만들수 있는 건강차입니다. 가래를 없애고 소화가 잘되게 하는등의 다양한 효과는 온갖 귀한 차들을 부럽지 않게 하지요. 오늘은 귤피차 효능을 알아보고 쉬운 귤껍질차인 귤피차만들기 방법을 소개하여 보기로 합니다. 



만들기 쉬운 귤피차 알아보자 


1. 유기농이나 무농약귤을 먹은후 귤껍질을 버리지 않고 깨끗하게 씻어 모아 둡니다. 


2. 귤껍질은 적당한 크기로 찟거나 썰어 햇빛에 건조시킵니다. 


3. 바삭하게 잘 건조된 귤껍질을 마른팬에 살짝 볶아주고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보관합니다. 


4. 뜨거운 물에 넣어 우려먹거나 끓는물에 넣어 끓인후 차로 음미합니다. 




쉽게 만들지만 묵직한 건강효과를 알아보자. 


1.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어요. - 귤피 속에는 지방분해효소라고 불리우는 리파아제를 제어하는 히스페리딘''이 들어 있다고 해요. 그래서 몸안의 지방흡수를 방어한다고 하지요. 지방대사가 잘 안되거나 혈액순환이 좋지 않아 비만이 된경우엔 귤피차가 다이어트에 정말 효과가 있다고 해요. 더불어 피부질환에 좋고 피부의 수분보습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감기에 좋고 소화를 원활하게 해주어요. - 귤피는 가래를 없애주어 기관지 질환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그리고 비타민 C가 풍부하고 발한작용도 있어 감기를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게다가 기의 흐름을 좋게 하여 소화가 잘 되게 하고 식욕이 돋게 하며 속이 냉하여 체기가 흔한 사람에게 도움을 준다고 하지요.




3. 피로를 풀어주고 이뇨작용과 항암작용에 좋아요. - 풍부한 비타민C를 함유하여 스트레스와 피로를 회복시켜주는데 도움을 되고 소변이 시원하게 나오게 하며 비장을 건강하게 해요. 더불어 살페스테롤''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폐암이나 유방암에 이롭다고 합니다. 


4. 항염과 항궤양, 항균작용이 좋아요. - 항염작용이 있고 항궤양작용으로 소화기관에 이로울 뿐만 아니라 항균작용이 강력하여 장염에도 좋다고 해요. 또한 히스페리딘이 모세혈관의 탄력성을 강하게 하여 미세한 출혈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