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집트콩 혹은 병아리콩 다이어트는 건강하게 살을 빼주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비만 뿐만 아니라 해독과 당뇨에도 좋아 건강 다이어트를 할수 있어 도움이 된다고 하지요. 그래서 오늘은 병아리콩해독다이어트를 알아보기로 하고 이집트콩 먹는법 및 병아리콩 효능과 간단한 병아리콩 삶기 방법을 살펴보기로 합니다. 



병아리콩으로 하는 다이어트 어떻게 할까?


1. 아침과 점심은 병아리콩으로 밥을 해서 반공기씩 먹어줍니다. (쌀 + 현미 2대1 + 이집트콩 50g)


2. 저녁은 병아리콩 두유로 저녁식사를 대신합니다. (삶은 병아리콩 100g + 저지방우유 200ml +물 100ml)


3. 1일 1시간 유산소 운동을 해주고 근력운동을 더해주면 다이어트에 크게 도움이 된다고해요. 




병아리콩 건강하게 삶아내기 


- 찌기 

1. 병아리콩을 깨끗하게 씻어 물을 많이 담아둔 찜기에 넣어 뚜껑을 닫은후 한시간가량 익혀줍니다. 

2. 한시간후 병아리콩은 2배로 불어나있는데요. 하나 먹어보고 잘 쪄졌으면 한김 식힌후 갈아먹으면 된답니다. 


- 삶기

1. 병아리콩을 약 6시간 ~12시간가량을 물에 불립니다. 

2. 20 ~ 40분가량 삶아주고 다 익었는지 중간중간 하나씩 먹어본후 시간조절합니다. 




어떤 건강효능이 있는지 살펴보기로 하자


1. 콜레스테롤 배출로 성인병예방에 좋고 뼈건강에 좋아요. 

- 병아리콩에는 이소플라본 성분이 유난히 많아 혈액중 콜레스테롤배출에 도움을 주고 그로 인해 혈액속의 피를 해독하여 고혈압이나 심장병과 같은 성인병예방에 좋다고 해요. 또한 우유의 6배에 해당되는 칼슘이 들어 있어 뼈건강과 아이들 성장, 골다공증에 유익하다고 합니다. 


2. 다이어트에 좋고 빈혈에 좋아요. 

- 병아리콩의 풍부한 이소플라본은 지방이 몸에 축적되는것을 방해하고 지방을 태워주어서 다이어트에 좋고 지방및 열량은 적음에도 포만감은 풍부하여 체중조절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더불어 비타민b1,b2가 많아 에너지를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또한 철분이 많아 빈혈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지요. 


3. 해독 및 당뇨에 좋고 대장암예방에 좋아요. 

- 병아리콩은 식물성 식이섬유가 많아 장기능 개선에 좋고 대장암발병예방에도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변비예방에도 좋다고 해요. 더불어 비타민b1과 비타민c가 많아 면역력을 높이고 피로를 빨리 회복시켜준다고 합니다. 당뇨와 해독효과까지 있어 병아리콩은 최근 건강한 콩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