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몸안에 쌓여 있는 체지방양을 표시하는 체지방율은 쉽사리 줄어들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어요. 체지방율의 변화유무는 다이어트 성공여부 관건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오늘은 체지방 분해 음식 들을 알아보고 간단조리하고도 손쉽게 먹을수 있는 체지방분해식품 재료들을 살펴보기로 해요. 오늘부터 지방분해음식들을 식단에 추가하여 보세요. 


이런 음식들 몸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다는데...



1. 매운 고추의 캡사이신이 도움이 되요. 

- 매운 맛을 내는 고추속에 함유되어 있는 캡사이신은 체지방 분해를 활발하게 하여 다이어트에 좋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칼로리 소모를 상승시켜 준다고 해요. 캡사이신은 항암과 동맥경화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중요한것은 고추에도 물론 많이 함유되어 있지만, 고추씨에는 캡사이신이 2배이상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2. 양파와 마늘 파 속의 유화아릴 성분이 도움이 되요. 

- 양파는 지방분해에 큰 도움이 되는데요. 혈액속의 과다한 지방 및 콜레스테롤을 분해하여 주어 혈관건강에도 크게 유익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양파 속의 유화알릴은 특히 몸의 온도를 높여 몸안 연소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모세혈관확장에 기여한다고 하지요. 더불어 마늘과 파에도 이 유화아릴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특히 마늘에는 스콜디닌이라는 지방연소 성분도 같이 들어 있다고 해요. 




3. 자몽의 나라진 성분이 이롭다고 해요. 

- 자몽은 비타민C가 상당히 많이 함유된 음식인데요. 자몽의 씁쓸한 맛을 낸다는 이성분은 몸안의 지방을 연소하여 주는 효과를 내고 피로를 풀어주며 스트레스를 경감시켜준다고 해요. 




4. 마시는 물을 바꾸어 보자 

- 수시로 마시는 물을 바꾸어 주면 다이어트를 위한 체지방 분해를 좀더 수월하게 시켜줄수 있는데요. 다이어트를 돕는 차들은 상당히 많이 나와 있기 때문에 그중 몇가지만 소개하여 보기로 합니다. 


- 구기자가루 : 활성다당류가 다량 함유되어있어 당분이 서서히 흡수되어 다이어트시 유리한 작용을 하고 뛰어난 기름흡착능력을 가지고 있어 최근에 체지방음식으로 각광받고 있어요. 


- 레몬물 : 레몬즙을 미지근한 물에 타서 먹으면 디톡스효과로 체지방조율에 도움이 된다고 하지요. 헐리우드 스타들이 많이 이용하는 방법이라고 해요. 


- 티벳설차 : 체지방연소에 도움이된다고 하는 녹차, 우롱차, 마테차 등등 여러 차 종류가 많지만, 그중에 티벳설차도 많이 알려져 있어요. 육식을 하는 티벳인들이 살이 안찌는 이유가 바로 이 티벳설차라고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