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명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되는 질환이지만 일부 영양소의 결핍으로 인한 증상일수도 있기 때문에 음식섭취에 특히 신경써야 한다고해요. 그래서 오늘은 이명에 좋은 음식 및 가정에서 쉽게 먹을수 있는 이명에좋은차 혹은 이명에좋은약초를 알아보기로 합니다. 



1. 아연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자주 먹어요. - 몸에 아연이 부족하면 이명이 생긴다고해요. 아연은 신경세포의 치유와 회복에 도움을 주고 모낭을 보호할 뿐만아니라 활성산소로부터 달팽이관을 보호하는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아연은 굴이나 호두, 달걀 노른자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답니다. 


2.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을 섭취해요. - 시금치와 같은 녹색잎 채소에 들어 있는 미네랄인 마그네슘이 몸에 부족하다면 이명과 같이 동반되는 난청의 확률이 높아진다고 해요. 실제로 마그네슘이 대화할때 자주 이용되는 청력역치를 호전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도 합니다. 




3. 엽산 함유율이 높은 음식을 먹어요. - 엽산도 이명에 중요한 영양소 인데요. 돌발성 난청환자들은 정상인들과 비교했을때 엽산수치가 몹시 낮은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반면 엽산을 꾸준히 먹는다면 난청발생확률이 20%이상 낮아진다고도 해요. 엽산은 브로콜리나 간, 아보카드 등에 많이 들어 있답니다. 


4. 비타민b12, 코엔자인큐텐 함량이 높은 음식을 먹어요. - 만성이명등의 소음 뿐만 아니라 청력이 좋지 않은 사람들의 47%가 비타민b12가 부족한 경향이 있다고 해요. 이 영양성분의 결핍을 충족시켜주었더니 이명이 호전된 경우가 많았다고 하지요. 또한 코엔자임Q10의 농도가 부족해도 만성이명이 있을수 있다고 하는데요. 코엔자엠큐텐은 몸안에서 합성되는 지용성비타민 물질로 등푸른생선과 현미등에 많이 들어 있고 항산화력이 몹시 높다고 알려져 있어요. 



5. 그외에 망간, 비타민A, 오메가3등의 균형잡힌 식사를 해요. - 귀의 혈류를 좋게하기 위한 다양한 음식과 더불어 점막강화와 면역력 증가를 위한 비타민A, 과다한 귀지생산 예방을 위한 오메가3, 부족할시 귀병을 유발하는 망간을 충족시키는 식사를 하는것이 좋다고 해요. 


6. 구기자, 산수유를 차로 마셔요. - 구기자차는 고음의 이명이 있는 경우 도움이 될수 있다고 해요. 또한 산수유도 귀울림 증상에 효과를 준다고도 하지요. 산약과 산수유를 함께 섞어 끓여 마시면 이명과 산후풍 혹은 빈혈등에 도움을 얻을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