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갱년기 증상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백수오가 여성들에게 좋다고 알려지면서 인기몰이를 했는데요. 성미가 따뜻하고 쓴맛이 나는 백수오는 일년에 2번 봄과 가을에만 수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중에 가을에 특히 좋은 약성을 지닌다는 백하수오가 어떻게 건강에 좋은지 오늘은 백수오효능을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백하수오효능 및 먹는법 으로 원만한 갱년기를 설계해보세요. 



▶ 어떤점 때문에 백수오가 유명해 졌을까?



1. 갱년기증상을 없애고 혈액순환에 좋다. 

- 백수오가 많이 알려진 이유는 갱년기에 생기는 안면홍조나 가슴이 두근거리는 증상 뿐만아니라 건망증이나 신경쇠약 그리고 몸이 물먹은듯 축축 늘어지는 등의 여러 증상을 개선하여 주기 때문이라고해요.


백수오는 일반약에 비해 갱년기 증상개선도가 훨씬 높을 뿐만아니라 혈액의 흐름을 개선하여주고 뇌기능개선에도 이롭기 때문에 호르몬제 투여와 비교할수 없는 건강을 선물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2. 탈모와 흰머리를 개선해요. 

- 호르몬이 부족했을때 또는 호르몬이 원인이된 탈모에 백수오가 이롭다고 해요. 폐경기로 인하여 여성호르몬이 감소되면서 갱년기 즈음의 여성들이나 여성호르몬부족 증상을 가진 여성들에게 탈모가 발생하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이는 무너진 호르몬 밸런스로 인한 모발 성장 저해요소인 남성호르몬 증가 현상으로 인한것인데 이때 백수호가 혈행을 좋게하고 식물성호르몬을 다량 공급하여 모근을 건강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3. 동맥경화와 심혈관질환에 좋다고 해요. 

- 백수오가 콜레스테롤을 억제하여 주고 혈행의 흐름을 좋게 하며 세포와 혈관의 노화를 방지하는 기특한 역할을 해준다고 해요. 


4. 자양강장에 좋고 신장기능과 뇌기능활성화에 좋아요.

- 백하수오는 기혈을 보하여 주고 신장의 기능을 좋게하여준다고해요. 허리를 건강하게 하여 남성정기를 더하여 준다고하지요. 또한 백수오에 들어 있는 레시틴과 옥시메탈안트라키온 등의 다양한 성분들이 뇌를 건강하게 하고  신선한 혈액이 활발히 공급되게 하여 기억력감퇴나 우울증등의 신경쇠약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어떻게 먹으면 될까?


1. 백수오주를 담아서 먹어요. - 백하수오 200g + 담금주 600ml을 넣어 밀봉한후 서늘한 그늘에 3개월가량 숙성시켜 준후 하루에 한잔 주무시기 전에 먹으면 좋아요. 


2. 백수오차로 먹어요. - 백수오 5g과 물1L를 넣고 중불로 30분 가량 끓여주면 수시로 먹을수 있는 백수오차가 완성된답니다. 


3. 백수오쥬스로 먹어요. - 우유에 배약간과 생백수오를 넣고 갈아서 먹으면 속이 든든해 진답니다. 


4. 환이나 가루로 먹어요. - 백수오를 가루로 만들어 두면 따뜻한 물에 백수오가루 2~3티스푼을 넣어 저어 먹어도 좋고 요플레나 우유에 타서 먹어도 좋으며 각종 요리나 밀가루음식을 만들때 활용하기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