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위장질환의 해결사로 손꼽히는 양배추는 다양한 미네랄과 풍부한 비타민C로 우리의 식탁을 풍성하게 꾸며주지만, 건강식품으로 먹을때에는 주로 양배추즙을 많이 드시는 편이어서 여간 힘든게 아닌데요. 이때 생각해볼수 있는것이 양배추가루, 양배추환을 꼽을 수 있습니다. 천연조미료로도 많이 활용되는 양배추분말은 양배추환으로 만들기도 쉬운데요. 그래서 오늘은 양배추환 효능 및 만들기 방법을 알아보기로 합니다. 



 양배추가루와 양배추환 어떻게 만드는지 알아보자 


1. 양배추를 겉껍질까지 다듬어 4토막으로 조각내고 깨끗하게 한번 헹구어 줍니다. 


2. 잘 헹구어준 양배추를 물기를 빼준후 가늘게 채썰어줍니다. 


3. 건조기나 햇빛에 바싹하게 말려준후 분쇄기로 곱게 갈아 밀폐용기에 넣어줍니다. 


4. 양배추가루에 꿀을 넣어 반죽하고 동글동글하게 빚어 다시 한번 건조시켜줍니다. 




▶ 양배추 어떤 건강효과가 있는지 살펴보자.


1. 위염과 위궤양 그리고 역류성 식도염에 좋아요. 

- 양배추에는 비타민u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위벽의 점막을 보호하고 상처난 위벽이 회복되게 돕는다고 해요. 그래서 위궤양치료와 위염에 효과적일 뿐만아니라 역류성 식도염까지 도움을 얻을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식사후 나타나는 과민성대장증후군증상에도 일부 이로움을 줄수 있다고 해요. 


2. 골다공증에 좋고 변비해결, 혈액순환에 좋아요. 

- 양배추에는 칼슘이 일부 들어 있는데 비타민C의 함유량이 많아 칼슘이 잘 흡수되게 도와주기 때문에 소량이라도 인체흡수율을 상승시킬수 있어 골다공증에 도움이 된다고해요. 그리고 섬유질함유량이 많아 변비 예방 및 해결에 도움을 주고 혈액정화에 좋은 영향을 끼쳐 혈액흐름을 좋게 한다고 합니다.  




3. 여드름에 탁월하고 노화를 예방하며 다이어트에 좋아요. 

- 양배추에는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있는데 양배추잎 한장에 성인비타민C 필요량의 80%가량 함유되어 있다고해요. 그래서 체내산화방지와 노화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미네랄이 많고 위건강을 이롭게 할 뿐만아니라 카로티노이드 성분의 항산화효과로 인하여 피부가 손상되었을때 재생에 도움을 주고 피부윤기를 더해주어 여드름을 가라앉히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더불어 저칼로리로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효과까지 있다고해요. 


4. 암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이며 동맥경화를 예방해요. 

양배추에는 미네랄 중에 셀레늄이 많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산화스트레스를 절감시켜주어서 암과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 이롭다고해요. 또한 라이신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상승시키고 백내장을 예방하여 준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