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뇌경색이나 뇌혈관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매일 식사시 섭취해준다면 뇌혈관질환의 위험도를 상당히 낮출수가 있다고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뇌경색에 좋은 음식 들을 살펴보기로 합니다. 뇌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날마다 건강식단을 만들어 보세요.

 

 

뇌혈관건강을 위한 식재료 챙겨보세요.

 

 

1. 거친 곡류를 섭취해요.

- 뇌경색이나 뇌혈관에 단순당류는 극약이라고 해요. 흰쌀밥이나 과자 밀가루음식들은 단순당류로 오래 먹으면 뇌경색발생 위험도를 높인다고하지요. 대신 메밀이나 현미, 녹두과 같은 거친 곡식종류들은 여러 효소들과 섬유질 그리고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뇌혈관질환예방에 이롭다고 해요.

 

 

2. 등푸른 생선을 자주 섭취해요.

- 등푸른 생선류에는 오메가3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그래서 혈중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데 일조하고 혈전이 만들어져 뇌혈관이 막히는것을 예방하여 준다고하지요. 적어도 일주일에 2번 이상 생선을 먹어주면 좋다고해요.

 

3. 다시마나 미역등 해조류를 식단에 꼼꼼히 챙겨요.

- 미역, 톳 등의 해조류는 혈액과 혈관을 청소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요. 이러한 갈조류는 알긴산이 함유되어 있는데 몸의 염분 및 콜레스테롤의 체외배출을 도와준다고하지요. 혈액이 덩어리지고 응고되는것을 막는 후코이단 성분이 다량 포함된 다시마, 혈중지방농도 상승을 억제하는 쿠롬 성분이 다량 함유된 김 등을 자주 먹어주면 좋다고 해요.

 

4. 녹차와 견과류를 먹어요.

- 고소한 맛의 호두, 땅콩 그리고 잣 등은 뇌혈관 건강에 이로운데요. 견과류에는 팔미툴레산이 들어 있어 뇌혈관질환증상개선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매일 적당량 먹는것이 좋다고 해요. 그리고 녹차를 자주 마시면 몸안 콜레스테롤이 누적되는것을 막고 카테킨 성분이 혈압을 내려주어 뇌혈관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5. 양파와 당근을 식재료로 자주 활용해요.

- 양파는 혈액을 묽게할 뿐만 아니라 손상되어진 혈관회복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지요. 유화아릴이 혈관확장에 그리고 퀘르세틴이 동맥경화방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베타카로틴이 많이 들어 있는 당근도 동맥이 깨끗해지도록 돕는 건강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