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종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매일 먹는 식재료를 꼼꼼히 살펴보는것도 도움이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부종에 좋은 음식 및 부종에 좋은 차를 소개하여 보기로 합니다. 붓기에 좋은 음식 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고 붓기빼는음식들로 식탁을 꾸며보세요. 혹은 건강한 식재료로 붓기에 좋은 차를 즐겨보는것도 좋답니다. 매일 먹는 식재료들을 붓기 빼는 차로 활용해 보세요.

 

 

이런 부분 신경쓰면서 식단을 짜세요.

 

1. 칼륨이 많은 음식들을 섭취해요.

- 부종은 몸안의 염분과 수분의 비율이 밸런스를 맞추지 못할때 일어나는 현상이라고 해요. 그래서 몸안에 여분으로 남은 염분을 배출하여 주는 효과를 가진 칼륨 함유율이 높은 음식을 먹으면 도움이 된답니다.

 

→ 옥수수와 현미 혹은 감자류, 콩류, 견과류, 해조류등이 칼륨 함유율이 높아요. 특히 옥수수수염차는 수박의 50배 이상의 칼륨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2. 폴리페놀 함량이 뛰어난 음식을 먹어요.

- 폴리페놀은 항산화작용을 하고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폴리페놀이 많이 들은 음식들은 부종을 없애고 손발저림을 개선하여주며 피로를 풀어주는 역할을 하여준다고해요.

 

구마는 껍질째 먹고 신선초는 쌈채소로 먹어요. 적포도잎도 폴리페놀함량이 높다고 합니다.

 

 

3. 시트룰린이 많은 과일을 먹어요

- 시트룰린이라는 성분은 아미노산의 일종이라고하는데요. 소변을 시원하게 배출하는 이뇨작용과 부종을 완화하여 주는 효과가 탁월하다고 해요.

 

수박은 시트룰린이 많이 들어있는 과일이에요. 그외에 멜론 오이 등에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4. 부종빼는데 입소문난 음식들을 활용해요.

- 부종에 효과적인 음식들은 호박과 팥, 특히 팥은 신장기능개선으로 몸의 부종을 빼준다고 해요. 그외에 물을 많이 섭취해야 나트륨배출에 도움을 주어 부종해결에 이롭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