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한 생활을 위해 많이 알려진 항암에좋은음식 들은 어떤것들이 있을까? 항암음식 가운데에서도 우리가 일상에서 쉽게 접할수 있는 항암치료 음식 들을 알아보고 항암식단에 응용하여 보기로 합니다. 항암치료에좋은음식 가운데 식생활에 쉽게 적용할수 있는 항암식품 및 항암약초 숙지해 알아두세요.

 

 

조리하기 쉬운 암에 좋은 음식들..

 

1. 율무를 다양하게 활용해요 - 잡곡밥에 율무를 섞어 넣거나 율무차를 즐겨마시면 건강한 항암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이는 율무가 다른 많은 곡류에 비해 항암효과가 높기 때문이라고 해요. 율무는 소염작용과 진통작용에 대해 효과를 볼수있고 백혈구 숫자를 증가시키기도 한다고하는데요. 암중에서도 결장암이나 골육암세포에 대해 특히 좋은 반응을 낸다고 합니다.

 

 

2. 작두콩을 식단에 추가하여보세요 - 호흡기질환에 유독 좋다고 알려진 작두콩은 항암효과로도 유명합니다. 작두콩이 특히 항암에 유명한 이유는 위, 자궁경부, 간, 구강, 혈액에 생기는 암세포주에 대한 항암기능 실험에서 몹시 효과적이라는 결과가 나왔기 때문이에요. 이 5가지 암 가운데에서도 특히 간암에 제일 효과가 컸다고 합니다.

 

3. 머루를 자주 드셔보세요. - 머루는 포도의 10배에 해당하는 항암효과를 가지고 있다고해요. 머루에는 폴리페놀과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레스베라트롤은 강한 항암작용을 하는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항암작용 뿐만 아니라 심혈관질환을 예방하기도 하다고 하지요.

 

 

4. 곰취로 반찬이나 쌈을 해드세요. - 곰취는 고기가 탈때 생기는 것으로 알려진 '벤조피렌'이라는 발암물질의 활성을 60~80% 억제한다고해요. 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암세포성장억제효과가 있어 고기류를 섭취할때 곰취로 쌈을 싸먹거나 반찬으로 먹으면 암을 예방할수 있다고 합니다.

 

5. 부추를 식사시 자주 섭취해요. - 부추는 암을 발생시키는 요인에 의해서 세포가 돌연변이가 되는것을 막아주어 위, 유방, 간암 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해요. 부추는 다른 음식과 같이 쓰여 항암효과를 상승시키는 기능도 하는데 특히 된장국과 부추의 궁합이 암에 더욱 좋은 시너지를 낸다고 합니다.

 

6. 그라비올라를 약초차로 활용하여 보세요. - 그라비올라는 항암효과를 내는 나무로 최근 메스컴을 많이 탔는데요. 그라비올라의 아노나세오스 아세토제닌 이라는 성분이 암세포에 대한 대항을 한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