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벌나무즙은 특히 간에 좋은 약재로 명성이 높습니다. 간의 모든 질환에 벌나무엑기스 효과는 높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차가 아닌 즙으로 벌나무먹는방법을 알아보고 건강에 이롭게 가정에서 벌나무복용법을 살펴보기로 합니다. 또한 벌나무효능 효과가 간건강 이외에 어떤 이로움들이 있는지도 체크해보세요.

 

 

건강을 위한 벌나무즙 어떻게 먹을까?

 

벌나무즙 80ml 기준으로 하루 1~2회, 먹으면 간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15세 이하일 경우에는 하루 한두번 어른이 먹는 양의 절반을 먹으면 만성피로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런 건강효과가 이름나 있다고 해요.

 

 

1. 간에 특히 좋아 간건강과 간질환에 특효이다.

- 벌나무는 간에 좋은 약재로 소문나 있는데요. 간경화나 알콜성 지방간 그리고 간암 등의 간질환에 탁월하다고 해요. 간에 누적된 독을 풀어내주고 간세포를 재생하여 주는데 효과가 있는데 체질에 관여하지 않고 효과가 있다고 널리 알려져 있답니다.

 

2. 백혈병, 고혈압, 알러지에 이롭다.

- 벌나무는 백혈병에 도움을 주고 혈압을 조율하며 알레르기성질환이나 특정성분에 관여한 알러지를 개선하는데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설사, 손발저림, 붓기, 콩팥건강에 좋다.

- 만성적인 설사 증상 및 속이 안좋을 경우에도 벌나무 효과가 좋다고해요. 또한 신경계 계통에 관한 문제로 손발저림이 있을 때 그리고 이뇨작용이 좋아 부종 혹은 콩팥염에도 도움을 얻을수 있다고 합니다.

 

4. 해독작용, 불면증에 도움을 준다.

- 혈액을 맑게 하고 우리 몸안의 노폐물배출을 돕는다고 해요. 또한 잠을 못이루는 불면증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