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정건강을 지키는 항산화식품 중에서 불루베리 만큼 우리에게 익숙해진 명성은 없을듯합니다. 탁월한 항산화효과로 각종 암 및 시력건강등에 좋다고 하는 부루베리, 촘촘한 영양성분 속에서 우리에게 도움이 되는 불루베리효능을 알아보기로 합니다.

 

 

 

블루베리와 함께하는 건강한 생활

 

 

1. 안과질환을 예방하고 시력개선에 좋으며 뇌기능에 좋다

- 블루베리를 많이 먹으면 노인들의 망막쇠퇴병을 예방하고 눈의 피로를 덜어주며 뇌의 노화를 더디게 한다고 해요. 블루베리의 항산화성분은 뇌건강과 더불어 치매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2. 항암작용 및 뇌졸증이나 심혈관질환을 예방한다

- 블루베리는 좋지않은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저하하여 주고 이를 통해 혈액의 정화를 유도하여 혈액과 혈관관련질환인 뇌졸증이나 심장질환등의 성인병을 예방합니다. 또한 월등한 항산화효과로 몸안의 활성산소를 중화시켜주어서 암예방에 효과적입니다.

 

 

 

3. 항균 및 항바이러스와 요로감염증에 좋다

- 항균과 항바이러스 효능이 탁월한 블루베리는 질병에 대한 대항력을 키워주고 면역력을 증진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고, 프로안티시아니딘이라는 성분의 함유로 방광 및 소변내벽등의 요로감염을 예방하여 주며 소변을 원활하게 볼수 있도록 돕습니다.

 

4. 복부비만에 좋고 노화방지, 공복혈당장애에 좋다

- 복부지방을 줄이는데도 블루베리가 좋다고 해요. 블루베리가루를 먹은 생쥐와 그렇지 않은 쥐와의 비교대조군에서 현저한 복부지방 및 콜레스테롤수치 차이가 나왔다고 미국미시간대학연구진이 밝혔다고 하지요.

 

또한 블루베리를 먹으면 공복혈당장애개선에 도움이 되고 인슐린민감성이 높아진다고해요. 더불어 항산화물질이 다량으로 들어 있어 퇴행성질환 및 노화를 예방해준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