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태프는 도정을 하지 않고 껍질째 먹어야 하는 슈퍼푸드에요. 테푸의 크기가 너무 작아 도정을 할수가 없다고 하지요. 당뇨환자도 먹을수 있는 태푸는 다양한 건강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태프곡물효능 및 먹는법을 알아보기로 해요. 태프효능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이런 효과들 때문에 각광받고 있다. !!



1. 단백질과 미네랄, 비타민등 중요영양소가 풍부한 슈퍼곡물이에요

 - 곡물 중에는 드물게 필수 비타민 및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단백질함량이 풍부하여 근육생성 및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고 각종 미네랄 함유로 우리몸에 필요한 영양성분을 고루 채워주는 착한 곡물입니다.


 2. 철분과 칼슘함량이 많아 빈혈과 골다공증예방에 효과적이에요.

 - 철분 및 칼슘함량이 많기 때문에 임산부의 빈혈을 예방하는데 안전하고, 뼈의 영양을 채워주기 때문에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어요. 칼슘은 세포분열이나 효소활성화 및 혈액응고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답니다.





3.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다

 - 섬유질이 풍부하여 식욕조절에 좋고 단백질함량이 많아 근육유지에 도움을 주어 건강하게 살을 빼는데 도움을 주는 곡물입니다.


4. 혈당관리에 좋고 글루텐이 들어있지않아 밀가루대체곡물로 꼽히고 있어요.

 - 뼈를 건강하게 하고 피부조직을 강화하여주며 혈당조율에도 좋습니다. 글루텐이 함유되어 있지않고, 국수나 과자등으로 응용요리를 할수 있어 밀가루대용으로 활용할수 있습니다.


 글루텐은 밀가루등에 함유되어 있는데 특이체질에 좋지않은 증상을 일으킨다고 알려져 있고, 보통사람도 글루텐을 먹지 않아야 건강한 생활을 할수 있다고 알려져 있답니다.




다양한 요리에 응용할수 있다.


1. 테프는 알갱이가 몹시 작기 때문에 거름망에 담아 30분 가량 불려둡니다. 거름망에 담지 않으면 물에 씻겨내려갑니다.

2. 거름망에 담은채 불려둔 테프는 2~3번 가량 깨끗하게 씻어주고 2분가량만 삶아줍니다.


3. 삶은 테프는 나물에 참깨 대신 뿌려먹어도 식감이 좋습니다. 남은 테프는 얼음틀에 넣고 얼려두었다가 요리할때마다 녹여 쓰면 좋습니다.


4. 테프로 밥을 지어먹을수도 있는데요. 흰쌀밥에 테프를 넣어주어서 부족한 영양을 보충하는 방법으로 테프를 잘 씻어 바로 전기밥솥에 앉힐 쌀과 섞어 '취사버튼'만 눌러주면 건강이 보이는 테프밥을 먹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