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토피에 좋은 허브 가운데에서 보라지가 있습니다. 보라지유에는 감마리놀렌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보라지종자유를 섭취하고자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보라지오일은 어떤 효과를 가지고 있는지 보라지유효능을 알아보고 보리지오일 먹는법 등을 알아보기로 합니다.

 

 

보라지유는 무엇일까?

 

지중해가 원산지인 허브 가운데 보라지풀이 있는데요. 이 보라지 풀의 씨앗에서 얻어지는 오일을 말합니다.

 

유럽에서는 보라지오일을 예전부터 식용으로 활용하고 있는데요. 이 보라지유에는 오메가6다가불포화지방산이라고 알려져있는 감마리놀렌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보라지오일을 찾는 이유는 무엇일까?

 

보라지 오일에는 감마리놀렌산이 많이 들어 있는데 이 감마리놀렌산은 식물중에 함유되어 있는 양이 몹시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보라지에는 감마리놀렌산함량이 20%로 많아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우리 몸안에서는 특정 변환효소에 의해서 리놀렌산이 변환되고 합성되지만, 이 변환요소가 여러 환경적인 요인이나 다양한 요소에 의해 활동이 저하되면서 건강상의 문제가 생긴다고 합니다. 특히 아토피질환을 가진경우 이 효소의 부족현상이 있는 경우가 많다는 이야기가 있지요.

 

 

 

 

먹는방법

 

하루 최소 섭취량은 약 240ml 정도 보통 캡슐로 만들어져 있는경우가 많기 때문에 한번에 2개씩 하루 2회 아침 저녁으로 먹는 경우가 많지만, 각각의 제조회사에 따른 용량변경이 있을수 있으므로 설명서를 참조하여 먹는것이 좋답니다.

 

 

어떤 점이 좋은지 알아보자

 

 

피부의 가려움 및 건조함 방지, 항염증효과

- 몸안에서 항염증성분을 만들어 냄으로써 피부가 가지는 건조함이나 그로 인한 가려움증등을 예방합니다.

 

기침. 기관지염,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 기침이나 기관지염등에 효과를 볼수 있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여 주고 혈압을 낮추며, 혈액이 묽어지게 함으로써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해준다고 합니다.

 

월경전증후군, 폐경, 갱년기증후군에 좋다

- 감마리놀렌산이 에스트로겐양을 조율하므로 월경전증후군이 극심할경우 좋고, 폐경에 의한 여러 증상들을 호전시키기 때문에 여성들을 위한 건강식품으로 손꼽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