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유수유를 못한 아이들에게 아토피가 자주 생기는 이유가 모유에 들어 있는 감마리롤렌산의 부족때문이라고 해요. 감마리롤렌산은 달맞이꽃기름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그래서 달맞이꽃기름효능을 함께 알아보고 달맞이꽃종자유기름을 어떻게 먹는지 살펴보기로해요. 뉴질랜드달맞이꽃종자유 섭취량은 얼마인지 꼼꼼히 숙지해두세요.

 

 

먹는 방법

 

달맞이꽃종자유는 오일이기 때문에 냉장보관하면서 먹어야 해요. 하루 권장량은 240 mg ~ 300mg 가량이라고 하니 너무 많이 드시지 마시고 종자유를 먹을때에는 되도록 식사후에 섭취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 뉴질랜드산 달맞이꽃종자유

 

시중의 달맞이꽃종자유는 뉴질랜드산을 많이 볼수 있는데요. 천혜의 자연환경이 좋아 건강식품군은 많이들 뉴질랜드산을 좋아하십니다.

 

중요한것은 뉴질랜드산의 경우 종자유가 캡슐에 담겨 있어서 먹기가 편하다는 거에요.

 

보통 아침 저녁으로 한알씩 2번 먹어주면 좋고 피부에 발라야 하는경우에는 캡슐을 터트려서 나오는 오일을 피부에 발라주면 되기 때문에 이용과 보관면에서 장점이 많은 편입니다.

 

 

※ 달맞이꽃종자유가 좋은 이유

 

1. 관절염 예방 및 노화방지에 좋다

- 달맞이꽃씨가 프로스타글딘이라는 성분조절을 유도하여 염증을 줄여주기 때문에 관절염등의 염증성질환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더불어 면역력을 증가시키고 혈관안의 혈전을 방지하여 노화를 예방합니다.

 

2. 혈액순환촉진과 콜레스테롤개선, 비만예방에 좋다

- 혈액안의 콜레스테롤수치와 더불어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어 줌으로써 어혈이 생기는것을 예방하고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합니다. 또한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키고 지방을 연소하는 효과로 건강과 비만예방에 기여한다고 합니다.

 

 

 

3. 갱년기장애 및 생리불순과 골다공증에 효과가 좋다

- 감마리놀렌산은 여성호르몬변화의 안정화를 꾀하여 여성호르몬의 균형을 조율하고 그로 인하여 갱년기장애 및 골다공증 뿐만아니라 여성들이 겪을수 있는 생리통, 생리불순, 월경전증후군 등의 모든 증상에 도움을 줍니다.

 

4. 피부염을 개선하고 비염, 유방암예방에 좋다

- 아토피나 습진, 건선등의 피부염에 달맞이종자유의 리놀렌닉산이 흡수되어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노화를 예방합니다.

 

더불어 꾸준한 감마리놀렌산 섭취로 내분비적인 문제가 안정이 되면 유방암예방이나 유방통증등에 도움을 줄수 있다고해요.  그밖에 기관지 천식, 비염, 알러지 질환에 이로움을 더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