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양파를 가루로 만들면 요리시 정말 다양하게 활용가능한데요. 양파가루의 단맛과 감칠맛은 당뇨환자에게도 좋다고 하니 오늘은 양파가루 만드는 법을 함께 알아보고 양파분말이 다이어트에 좋은지에 대한 양파가루효능을 꼼꼼히 짚어보기로 해요.

 

 

※ 양파가루가 좋은점 : 양파가루는 원할때 마다 다양하게 응용하여 이용할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양파가루를 만들때 주로 껍질도 같이 갈아 천연조미료로 쓰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양파껍질만 따로 모아 가루차로 드시거나 다시마팩을 이용해 차로 우려드시기도 합니다. 

 

 

양파 가루 만들기 방법

 

 

1. 양파는 0.5cm 정도로 가늘게 채썰어 주고 양파껍질은 깨끗하게 씻어 손질해 둡니다.

 

2. 가늘게 채썬 양파와 손질된 양파껍질은 햇빛에 말리되 습기가 많은 날에는 자연건조보다는 식품건조기에서 건조하는것이 좋습니다. ( 양파는 수분흡수율이 높아 습기있는 날에는 건조기에서 5시간 가량 말려주는것이 낫습니다 )

 

3. 바싹 말려진 양파와 양파껍질은 분쇄기를 이용하여 같이 갈아줍니다.

 

4. 반드시 밀폐용기에 담아 냉동보관해야 양파가루가 눅눅해지지 않습니다.

 

 

 

양파껍질가루차 먹는법

 

1. 양파껍질을 깨끗하게 씻어 바싹 말려줍니다.

 

2. 잘 말려진 양파껍질은 분쇄기를 활용하여 분말로 만들어 줍니다.

 

3. 다시다팩 (부직포)에 티스푼으로 2번~ 3번가량 양파껍질분말을 넣어줍니다.

 

4. 1.5L의 물에 양파껍질분말을 넣은 부직포를 넣고 끓여줍니다.

 

5. 유효성분이 우러나면 따뜻하게 마셔줍니다.

 

 

 

※ 건강을 되찾아주는 양파가루 - 퀘르세틴이라는 물질은 껍질쪽으로 갈수록 함유량이 높아진다

 

동맥경화, 고지혈증, 순환기장애 예방 - 혈액안의 필요없는 지방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이 누적되는것을 막고 분해하는 효과로 동맥경화등의 성인병을 예방하고 혈전이 생기는것을 방지하고 있던 혈전을 분해함으로써 순환기장애를 치료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해요.

 

혈액순환, 혈압저하, 모세혈관강화, 당뇨병 치료 - 혈액의 정화효과를 내어 혈액순환을 좋게하고 혈압을 내려주기 때문에 고혈압에 좋으며 모세혈관까지 건강하게 만들어주고 혈당을 내려주어 당뇨에 좋답니다.

 

간장해독, 피로회복, 눈질환예방, 식중독예방 - 해독작용이 좋아 간장을 해독하고 피로를 풀어주는데 도움을 주며 맥내장등의 다양한 각막질환을 예방하고 살균작용으로 식중독을 예방합니다.

 

다이어트, 신장병 예방, 기침 가래, 허약체질  - 지방분해로 다이어트효과가 좋고 콩팥을 건강하게 하여 신장질환도 예방할 뿐만 아니라 가래를 없애주고 기침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양파는 원기회복을 이루어주기 때문에 허약체질에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