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담쟁이 넝쿨 중에서 소나무를 감고 자란 소나무담쟁이넝쿨이 약효가 가장 좋아 으뜸으로 치는데요. 볼펜정도의 굵기라면 벌써 20년 가량을 큰것이라고 해요. 오늘은 소나무담쟁이효능을 알아보고 가정에서 쉽게 먹을수 있는 송담차를 만드는방법을 알아보기로 합니다. 담쟁이넝쿨효능은 약성이 빨라 비교적 단방약으로 활용된다고 합니다.

 

 

 

송담차 먹는 방법

 

1. 송담을 채취한후 3중으로 된 껍질중 겉껍질을 벗겨내고 건조하여줍니다.

 

2. 송담 20g 정도를 물 2L에 넣어준후 한시간 가량 달여줍니다.

 

3. 하루 2번에서 3번 가량 드시면 된답니다.

 

 

 

 

 

효능 알아보자

 

당뇨병의 혈당을 떨어뜨리고 관절염에 유효하 - 송담은 당뇨병의 혈당저하에 그 효과가 뛰어나다고 해요. 또한 풍습성 관절염에도 그 효력이 뚜렷하여 열흘에서 20일가량 송담주를 먹으면 몸이 거뜬해진다고 합니다.

 

골절에의한 어혈 및 대하치료에 유효하다 - 골절로 통증이 일때 혹은 골절로 인한 어혈이 뭉쳤을때 효과적이고 골절치유가 빨라지게 하며 여성들의 대하치료를 좋게 하고 입맛이 살게 합니다.

 

종양, 편두통, 반신불수에 유효하다. - 암, 종양치료에 효과적이고 근육통이나 장기내에 출혈이 있을때 좋으며 혹은 반신불수에 치료에 쓰이곤 한다고 합니다.

 

양기부족, 가래. 기침에 유효하다 - 담쟁이 넝쿨은 반드시 소나무를 타고 올라간것이 좋지만, 없을 경우 참나무를 올라간것도 쓸수 있다고 하지요. 남성들의 양기가 부족할때 기침 가래가 끊이지 않을때도 송담이 좋다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