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폐경을 앞두게 되면 중년여성들은 복부나 팔뚝이 굵어지는 등의 상체중심의 비만이 형성된다고 해요. 이러한 갱년기 비만에 좋은 음식이 바로 아마씨분말 인데요. 아마씨다이어트는 그 효과가 놀라워서 최근 볶은아마씨 다이어트가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고 하지요. 그래서 오늘은 아마씨드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기로 합니다.

 

 

아마씨 가루가 좋은 이유

 

볶은 아마씨는 그냥 먹어도 상관없지만, 분쇄기를 이용하여 가루로 만들어 두면 몸에 흡수율을 높일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응용가능하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아진답니다. 다만 너무 오래 갈면 엉키는 성질이 있어 적당히 분쇄하는것이 좋습니다.

 

 

아마씨 다이어트 방법

 

1. 아마씨 분말 + 물 + 꿀을 잘 믹스하여 20g을 식전에 식사대신으로 먹어주면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2. 유산균과 함께 먹을 경우  - 유산균이나 요플레등과 함께 먹을 경우 유산균 + 아마씨가루를 혼합하여 1시간이 지난후에 먹으면 좋습니다.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장건강회복, 암환자등에 복합적으로 건강효과를 주게됩니다.

 

3. 그외의 방법 - 우유나 두유에 타서 먹을수 있고, 미숫가루에 섞어 먹거나 밥을 지을때 분말 반스푼을 넣어 먹을수 있습니다.

 

 

아마씨로 하는 다이어트 포인트

 

아마씨는 하루에 성인 10g이상, 환자일 경우 20~40g으로 증량하여 먹을수 있다고 해요. 또한 아마씨는 식전이나 식후를 가리지 않고 먹어도 되고 오전이나 오후 등의 시간관계없이 먹어도 되는데 작게 여러번 먹어도 된다고 하니 개인에 맞게 먹는시기를 조절하여 주면 좋을 것입니다.

 

그리고 아마씨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 먹은후 물 한두컵을 꼭 먹어주는것이 좋습니다.

 

 

 

▶ 아마씨가 주는 건강 효과

 

 

1. 아토피성 피부질환, 두뇌발육성장, 변비

 

아마씨를 한시간 동안 우린물을 환부에 바르면 피부질환에 효과적이어서 아토피성질환, 기미, 주근깨, 갱년기로 인한 홍조현상등에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더불어 DHA 함량이 생선보다 7배넘게 많은 오메가 3가 함유되어 있어 두뇌발육에 효과적이며 섬유질함량이 풍부하여 변비를 개선합니다.

 

2. 항산화 및 항암 작용, 뇌졸증

 

리그난이라는 항암물질이 들어 있어 암에 효과적으로 대항하며 항분열및 항독성작용이 뛰어나고 호르몬 불균형을 조율하여 줍니다. 더불어 뇌혈관을 건강하게 하여 주고 피를 깨끗하게 만들어줍니다.

 

3. 당뇨예방, 갱년기증상극복, 혈관건강, 다이어트

 

알파리놀레산등의 유효성분이 다량함유되어 있어 당뇨에 좋고 몸안의 여성호르몬 조율로 갱년기 증상을 극복할수 있게 도울뿐만 아니라 혈전을 녹여주어 혈액흐름을 좋게 하여 혈관건강을 지켜줍니다. 더불어 식유섬유가 많고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