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달콤한 대추를 말려 씨를 빼내고 돌돌말아 예쁘게 썰어주면 간단한 간식도 되고 물로 끓여주면 건강에 좋은 대추차가 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말린대추 칼로리를 함께 알아보고 건강에 도움되는 말린대추효능을 짚어보기로 합니다. 건대추효능은 의외로 다양하고 폭넓은 편인데요. 대추물효능이 광범위하기 때문에 모든 한방음식에 대추가 빠지지 않는것이지 싶습니다.

 

 

건조한 대추의 칼로리

 

100g당 104칼로리로 열량이 생각외로 적은 편이지만, 당분함량이 높아 한번에 너무 많이 드시는것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대추차 만들기

 

1. 건조대추를 약 30알 정도 준비한후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2. 주전자에 물 8컵을 넣어준후 씻어둔 대추를 넣고 끓여줍니다.

 

3.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여 유효성분이 우러나도록 끓입니다.

 

4. 대추물을 끓여줄때 하얀가루가 생기는데 사포닌과 베타카로틴이므로 걷어내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5. 대추가 흐물흐물해질때까지 고아 건더기를 건져 문질러서 과육을 대추물과 섞어줍니다.

 

6. 물이 줄어든 만큼 물을 채워 주고 다시 끓여주면 맛있는 대추차가 완성됩니다.

 

 

1. 수족냉증, 간건강 증진, 스트레스 해소에 이롭다.

 

손발이 찬증상에 마른대추가 도움이 되고 신경을 완화하여 주어 스트레스를 풀어주며 간이 안좋을때 담즙 분비량을 증가시킬수 있어 간기능을 활성화 할수 있습니다.

 

2. 호흡기 건강, 이뇨작용, 내장건강에 이롭다

 

감기나 기침을 예방하고 호흡기를 건강하게 할 뿐만 아니라 방광기능이 좋지 않을때 소변이 시원하게 나오게 하고 내장의 기능을 보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3. 항암효과 및 관절염, 냉증에 이롭다.

 

발암물질 흡착 배출에 도움을 주고 소염진통작용으로 관절염에 효과가 있으며 각종 부인병 및 여성 냉증에 도움을 줍니다.

 

4. 불면증이나 빈혈, 노화방지에 이롭다.

 

대추는 노화를 예방하며 빈혈을 없애주며 체력향상에 도움을 주고 더불어 대추씨앗에 신경을 이완하여 주는 효과가 있어 불면증에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