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당뇨특효약이라고 불리우는 돼지감자환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합니다. 돼지감자환효능 및 먹는법을 살펴보고 가정에서 직접 돼지감자환을 만들수 있는 방법을 포스팅해보도록 할게요.   

 

 

 

돼지감자환 만드는 방법

 

1. 돼지감자를 깨끗하게 씻어 얇게 절편하여 썰어줍니다.

 

2. 썰어둔 돼지감자는 햇빛에 15일 가량 말려주고 건조후 가정용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제분소에서 가루로 빻습니다.

 

3. 제분소가 환까지 만들어 주는곳이라면 좋지만, 그렇지 않다면 가정에서 직접 꿀과 1:1로 섞어 반죽합니다.

 

4. 꿀이 없으면 찹쌀풀을 쑤어 약간 첨가하여 반죽하고 환을 빚어줍니다.

 

 

 

먹는 방법

 

하루 세번 약 20알씩 먹으면 효과를 볼수 있다고해요. 돼지감자환은 식사전후에 관계없이 먹어도 된다고 합니다.

 

 

 

 

기대할수 있는 효과 무엇일까?

 

 

1. 혈액순환에 좋고 인슐린조율에 도움이 되어 당뇨에 좋아요.

 

돼지감자는 사실 체내 흡수율이 낮다고 해요. 그래서 돼지감자 섭취율이 많다고 해서 혈당상승이 급격하게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더불어 돼지감자 속에 들어 있는 이눌린이라는 성분은 인슐린을 정상수준으로 유지하여 주는데 효과가 있어서 당뇨에 특히 좋다고 합니다.

 

 

2. 변비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돼지감자는 식이섬유함유율이 몹시 높답니다. 그래서 장안에 유산균증식에 도움이 되어 변비에 좋고 대사를 좋게 하여 장운동이 쉽게 되도록 도와주어요. 더불어 돼지감자 속 이눌린이라는 성분은 체지방 분해에도 효과적인데요. 꾸준히 먹으면 중성지방의 농도를 떨어뜨려 준답니다.

 

 

3. 췌장건강에 이롭고 관절에 좋아요.

 

인슐린을 분비하는 기능을 하는 췌장기능이 정상화 되는데 돼지감자가 도움을 준다고해요. 돼지감자를 많이 먹는 에루살렘의 사람들은 췌장이 무척 건강하다고 하지요. 또한 영국민간요법에서는 돼지감자가 류마티스관절염에도 쓰인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