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면역력을 증강시키는 피코시아닌이라는 성분은 스피루리나에만 유일하게 존재한다고 하지요. 소화흡수력이 놀라운 스피루리나 가루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 스피룰리나 가루 먹는법을 함께 알아보기로 하고 특별한 스피루리나분말 효능과 다양하게 활용하는 스피룰리나분말을 이야기해보도록 해요.

 

 

먹는 방법

 

1. 스피루리나는 물에 잘 녹는 편이어서  물에 타먹어도 되는데요. 물에 타먹을 경우 초록색 이빨이 된다는점을 유의하세요.

 

2. 두번째 방법은 하루 두번 한번에 2스푼 (2g)을 물이랑 같이 꿀꺽 삼켜주는 방법입니다. 

 

3. 요거트, 우유, 기호음료에 스피룰리나 분말을 함께 섞어 저어 드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4. 밥과 샐러드에 뿌려 드시는 방법이 있어요. 스피루리나 영양성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다지은 밥이나 다된 샐러드에 뿌리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5. 환자죽이나 이유식에 뿌려 영양밸런스를 맞추어 주는 방법도 있답니다.

 

 

 

 

스피루리나 분말 팩  만들기  

 

준비물 : 스피루리나가루 + 꿀 약간 + 물

 

물에 스피루리나가루 한숟가락을 곱게 개어 피부에 발라줍니다. 15분간 그대로 두었다가 미온수로 깨끗하게 씻어주면 된답니다.

 

 

 

 

 

건강에 도움되는 효과

 

 

고단백 및 60여종의 영양소 함유

 

스피루리나는 고단백식품이어서 달걀의 5배나 되는 단백질이 들어 있을 뿐만 아니라 비타민이나 미네랄과 같은 영양소가 60여가지나 들어 있어 이 하나만으로 영양밸런스를 맞출수 있어서 어린이 성장영양 및 영양밸런스가 떨어지는 병후 건강식품으로 탁월하다고 해요.

 

 

면역력 증강 및 활성산소 제거

 

스피루리나에는 항산화물질이 6가지 들어있는데 스피루리나에만 들어 있다는 클로로필과 피코시아닌, 그리고 항산화효소라고 불리우는 SOD와 같은 중요 항산화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면역력증강을 이루어주어 강력한 면역체계를 만들어주게 된다고 해요.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및 피부건강

 

스피루리나를 먹으면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개선되기 때문에 그로인한 다양한 성인병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더불어 피부가 윤택하게 된다고 해요. 콜레스테롤 개선효과는 스피루리나의 강력한 엽록소 함량 때문에 유효한 효과라고 해요.